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긴급구호활동-장길자회장님 포항지진 무료급식 봉사 및 구호성금 기증, 현장영상으로 살펴보아요!

by ☆티라레미수☆ 2020. 10. 27.

intlweloveu.org/ko/pohang-earthquake-free-meal-service-volunteer-work/

 

포항 지진 무료급식 봉사 및 구호성금 기증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엄마표 집밥’과 성금, 따뜻한 미소로 전한 위로

intlweloveu.org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긴급구호활동 소식 오늘은 포항지진피해민 돕기 봉사활동 소식입니다.

현장영상도 있으니 꼭 살펴보시면 좋겠어요~

 

기억하시죠?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5.4의 지진


11월 15일 오후 2시 29분, 포항시 흥해읍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고. 관측 이래 국내에서 두 번째 큰 지진으로, 피해 규모는 사상 최대였다고 합니다.

부상자 90여 명, 이재민 약 1800명이 발생했고 피해액은 1000억 원을 넘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은 제 18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전하셨습니다.

새생명콘서트 개회사를 통해 장길자회장님께서는 " 오늘 이 자리는 전 세계에서 발생되는 각종 재난과 가난, 질병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으로 위로하고 삶의 희망을 주고 교육 및 시설 지원, 생계비와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갑작스런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 시민들에게 성금을 보내 지진 피해민들을 돕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www.youtube.com/watch?v=5aq1e8Y578c

 

장길자회장님께서는 포항시청을 방문해 지진피해민 돕기 위해 새생명콘서트를 통해 마련한 성금 5천만원을 전달하고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운영하는 무료급식캠프 봉사현장을 찾아 회원들을 손 잡아 주시고 격력도 해주셨지요~

장길자회장님의 뜻을 따라 위러브유회원들은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며 지진피해로 몸과 마음이 힘겨운 이재민들을 응원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은 41일간 535명이 봉사하며 8,750여 명분의 식사를 제공하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포항지진피해민 여러분 힘내세요! 무료급식캠프운영

 

여러분, 먼저 감사드립니다. 너무 고생하셨고 너무 애쓰셨습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오셔서 위러브유를 외치면서 사랑을 몸소 실천을 하셨습니다. 
11월 21일부터 지금까지 한 달 반, 거의 두 달 가까이  이렇게 하루하루 오셔서 위러브유를 외치면서 
사랑을 몸소 실천을 하셨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주셨고 저희들이 여기 나올 때마다 힘들고 지친 이재민들 
그리고 공무원들도 다 피로감에 지쳐서 왔는데 봉사자들이 환하게 맞이해주셨고 든든하게 지켜주셔서 저희들도 힘이 생겼고  또 이재민들도 아마도 힘이 생겼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사랑 하나하나가 모여서 세상이 아름다워지고  
대한민국의 저력이 포항 발전에 저력을 여러분들이 만들어주신 것 같습니다. 사랑합니다. WE LOVE U!

-윤영란 / 포항시 자원봉사 총괄 단장 

 

지진의 충격으로 본인의 이름을 잊었다는 할머니는 언제 또 지진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자신의 전 재산이라며 가방을 맨채 식사하시는 할머니께 장길자회장님께서는 손을 맞잡고 “함께하는 이웃들이 있으니 힘내시라”고 놀란 마음을 위로하해드렸습니다. 거듭 고마워하던 할머니는 옆에서 봉사하는 회원들을 가리키며 “예쁜 분들 덕분에 살아갈 의욕이 생겼다. 나도 나중에 조금이라도 다른 사람과 나누며 살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재난으로 인해 고통받는 이웃들을 돕기위해 긴급구호활동을 진행하는 국제위러브유~

우리 이웃의 어려움을 외면치 않고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미시는 장길자회장님.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이 이재민들에게 큰 위로와 용기가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