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UN DGC 협력 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컨퍼런스에 참여, 영상으로 살펴볼까?

by ☆티라레미수☆ 2020. 10. 21.

 

 

UN DGC 협력 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장길자 회장님의 복지 이념을 따라 전 세계 지구촌 가족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컨퍼런스에 참여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국제 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숍 및 참여 부스를 마련하여 지속 가능한 행복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각 기관장과 시민들의 의식을 일깨웠습니다.

 

 

UN DGC 협력 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컨퍼런스에 참여, 영상으로 살펴볼까요?

 

youtu.be/K7wE8T03UqM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노력, 세계 각국 NGO들과 공유하기 위한 2019년 8월 26~28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지역사회 구축’을 주제로 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콘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유엔과 NGO 집행위원회,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공동 주최한 제68차 콘퍼런스에는 120개국 700여 개 시민단체에서 약 5천 명의 대표가 참가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댔고~

행사가 진행된 솔트레이크시티 컨벤션센터 2, 3전시관에는 각 단체에서 준비한 200여 개의 전시 부스가 열려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재)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유엔 DGC 협력 NGO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참가해 미국 10개 지부와 한국에서부터 모인 30여 명의 회원은 행사 기간 3개의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목표 달성을 위해 위러브유에서 그간 펼쳐온 활동을 알렸습니다.

 

위러브유 - 태양광 손전등을 사용해보는 ‘브라이트 아이티 체험 부스

 

영상속 유엔시민사회컨퍼런스 위러브유 체험 부스에 참가한 분들의 소감과 인사말~

 

벤 크리스텐슨 (SAP next-Gen 대표)

정말 몰입되었습니다. 아이티 전시 부스로 들어가는데 안이 정말 어두웠음에도 촛불 하나로 볼 수 있었는데 다른 세상인 것 같았다. 전기 사용량이 많지 않은 나라에 대해서 들어본적은 있었는데요. 정말 이렇게 다를줄은 몰랐어요.

 

람보기니 (아프리카 글로벌 프리즌 대사)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어두웠던 순간에 아이티 학생들에게 빛을 가져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케이트 드루그

아주 간단한 행위로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불빛 하나가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낸 것을 보면서 작은 실천으로도 큰 변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를 통해 저도 작은 부분이라도 더욱 관심을 갖고 동참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펠리페 커이포 (UN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장길자회장님께서 전 세계에 행하시는 모든 일에 감사드리고 사랑을 베풀어주시고 전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장벽을 허물고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주시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든 사라믈 포용해 단단한 사회를 만들어가신 회장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심을 감사합니다.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위러브유의 활동과 가치관을 담은 만화, #StartDoingGood(선행 시작하기) 전시 부스.

 

위러브유에서 ‘청년의 역량 강화’를 주제로 한 워크숍개최

’청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활성화할 방안에 대해 존 파워 위러브유 미국 동부지부 부지부장과 셰리 밴 비버 미국적십자사 대표, 카산드라 토드 위러브유 청년 회원이 패널로 나서서 100여 명의 참석자와 함께 논의했다.

 

사흘간의 콘퍼런스 동안 위러브유 회원들은 전 세계에서 모인 여러 시민단체와 교류하며 견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향후 활동의 방향을 고민하였습니다. 나아가 자녀를 보듬어 안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지구촌 이웃을 널리 포용하고 도울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전세계 회원들과 함께 더욱 세상을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봉사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 같습니다!

intlweloveu.org/ko/68-un-civil-society-conference/

 

위러브유, 제68차 유엔 시민사회 콘퍼런스 참가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노력, 세계 각국 NGO들과 공유

intlweloveu.org

 

 

weloveuusa.org/weloveu-foundation-joins-68th-united-nations-civil-society-conference/

 

WeLoveU Joins the 68th UN Civil Society Conference in Salt Lake City, UT

From August 26-28, 2019, the Intl WeLoveU Foundation hosted exhibits and a workshop at the 68th United Nations Civil Society Conference in Salt Lake City.

weloveuus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