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타를라크 '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학용품 기증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아이들의 푸른 꿈을 응원하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2019년 10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필리핀 타를라크주 라파스 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학용품을 기증했습니다.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는 태양볕 아래 30분이상 걸어서 등교하거나

학용품이 없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등 힘든 상황에 학업을 이어나가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에게는 생각지 못할 상황이겠지만 ~ 제가 어릴때에도 그리 넉넉하지 않은 경제상황과 학교까지 걸어서 통학했던 상황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 학교 아이들의 상황이 마음에 그려지게 되네요!

그래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100명 학생에게 학용품과 가방등을 기증하게 되었습니다.

10월 24일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기증식이 열렸고요~

행사에는 지원 대상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해 베누스티아노 조던 라파스 시장 등 지자체 주교육청 관계자, 위러브유 회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학용품 기증식 

 

학용품 기증식은 학생 마칭밴드가 준비한 특별공연으로 시작되었고 실라 마부톨 교장의과 내빈들의 환영사가 이어졌습니다.

마부톨 교장은 위러브유와 인연을 맺게 됨을 기뻐하며 아래와 같이 소감을 전했습니다.

"위러브유는 온 세상에 사랑을 베푸는 열정을 가졌다. 이러한 행보는 매우 가치 있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을 포용하려는 것이 '위러브유'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진다"  

베누스티아노 조던 라파스 시장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해줘서 감사하다" 축사를 하셨습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회원들은 학생들에게 공책과 필기구 등 학용품 세트와 책가방, 우산을 하나씩 전했습니다. 학생들은 위러브유 로고가 새겨진 책가방과 알록달록한 우산을 받아들고 해맑은 미소를 띠었습니다.

 


교사들은 그동안 수업에 소극적이던 학생들이 이번 학용품 기증을 계기로 학업에 더욱 열중하게 됐다며 함께 기뻐했습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교육지원은 현지 언론에도 소개가 되었답니다.

www.asiatoday.com/pressrelease/%E2%80%98weloveu-provides-supplies-educational-support-la-paz-tarlac

 

‘WeLoveU Provides Supplies for Educational Support in La Paz, Tarlac | ASIA TODAY News & Events

The Int’l WeLoveU Foundation recently donated supplies for educational support of students at Engracio M. Castaneda Central Elementary School in La Paz Tarlac . A donation ceremony was held at 10:00AM on October 24, 2019 at the school grounds with a surp

www.asiatoday.com

 

앞으로도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배움의 길이 막히지 않도록,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원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