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김장철이 시작되다! 위러브유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활동 생생한 현장소식 영상으로 살펴보기!

by ☆티라레미수☆ 2020. 11. 8.

 

주말인 어제 토요일인 2020년 11월 7일은 '입동'이었다는군요~

24절기중 19번째 절기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입동무렵이 되면서 밭에서 무와 배추를 뽑아 김장을 하기 시작하는 시기라니 해마다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겨울 김장철되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활동이 생각나네요~

언론 기사를 검색해보는중에 괴산에서 김장배추가 유명하다는데~ 그곳에서 김장축제가 6일부터 8일인 오늘 마무리가 되었다는 소식이 있네요~ 이러한 소식을 접하니 더욱 국제위러브유의 김장나눔 자원봉사가 많이 생각났습니다.

 

www.hankookilbo.com/News/Read/201911061364350502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사랑의 김장김치 8톤 소외가정에 전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가운데) 회장과 회원들이 6일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운동본부 제공국제 위러브유운동본부는 6일 오전 수원 화성

www.hankookilbo.com

 

2019년 겨울에는 수원 화성행궁 광장에서 장길자회장님과 인근 지역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위러브유회원들과 다문화가정 주부등 300여명이 모인가운데 '제 16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를 개최했었죠.

김장김치 3,000포기(800kg)가 수원, 성남, 용인등 경기지역에 다문화가정등 800세대에 김장김치가 전달이 되었습니다.

저도 위러브유 회원으로서 김장봉사에 참여하고 싶은 뜻이 있었으나 아직까지 기회가 없었는데 아쉽습니다^^

그래서, 직접 주황색 앞치마와 두건을 두르고 손에 고무장갑을 끼고 빠알간 김장양념에 잘 절여진 노오란 배추에 사랑의 양념을 더해 김장을 버무리는 연습을 미리 해보고자 (?)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www.youtube.com/watch?v=DCULZyT-pig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보고자 준비해 보았는데요~

2016년에는 외국인들과 함께 한국의 김장문화도 알리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였네요.

장길자회장님께서 직접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김장배추에 양념을 속을 넣어 버무리는 장면도 나오는데~저도 같이 배우는 것 같습니다 . 음~ 뷰리풀~ 하면서 리액션하는 외국인들보니 덩달아 미소도 지어지네요.

로렌 - 미국 시애틀

(김치를) 만들어보게 되어 정말 좋습니다. 제가 김치를 무척 좋아하거든요. 김치찌개도 좋아하고 반찬으로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만드는지 배운적이 없거든요. 그런데 장길자 회장님께서 양념을 어떻게 넣고 어떻게 배추를 잘 싸서 마무리하는지 보여주셨습니다. 잘 아는 분께 배우고 따르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즉석에서 버무리며 김치 한잎 떼먹는 재미도 쏠쏠한 김장 아니겠어요?

외국인들도 김치 버무리며 한입 먹여주는 김치에 '맛있어요~맛있어요~'하며 쌍 엄지척을 연신 날립니다^^

크~ 저도 버무린 김장 한입 먹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간절하네요 .

 

 

매년 새생명콘서트 무대에 올라 재능기부로 위러브유와 함께 나눔에 동참하는 가수 윤태규씨도 ~

이 김치 맛을 보시면, 이 지구상 어디에 내놔도 대한민국 김치는 빠지지 않습니다. 최고입니다.

 

라고 하셨는데요~ 정말 코로나로 외국인들에게 인기있는 한국의 발효음식 김치도 인기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을 보면 한국에 온 외국인들이 김치 맛을 보면 다들 좋아하는 것 보면 윤태규씨 말이 틀리지 않죠? 최고인 거 맞네요^^

 

 바네사 - 미국 휴스턴

굉장합니다. 김치는 건강에도 무척 좋잖아요. 한국에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행사에 참여하고 장길자회장님과 같이 있개 된 것이 정말 영광스럽습니다.

 

미치 - 미국 적십자사 봉사국장

김치는 아시다시피 슈퍼푸드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실제적으로 무엇인가를 한다는 것이 참 기분이 좋습니다.
훌륭한 분들과 이곳에서 함께 일하며 많은 사랑을 담고 있습니다. 받는 분들도 이 사랑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어머니의 손맛과 정성! 그리고 사랑의 온기까지 더해진 김치는 추운겨울을 든든히 이겨내 영양만점 보양식이 될 것 같습니다. 

 

송우규 - 성남시 수정구 맞춤형 복지팀장

맛있게 담가주신 김치 저소득층에게 골고루 혜택이 갈 수 있도록 그리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과 함께했던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활동 현장 영상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껏 담아낸 사랑의 김치가 추운겨울을 든든히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되길 소망합니다. " 라는 멘트를 마무리하며 어머니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활동 현장 영상이 끝이났습니다.

 

 

직접 김장봉사에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영상으로 현장을 직접 살펴보니 더욱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이 모여 '어머니사랑의 김장나누기' 자원봉사에 더욱 참여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 지네요 훗~

그날이 속히 다가오기를 바라며 오늘의 이야기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