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따뜻한나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김장나눔 봉사 3탄! 다문화가정 지원

by ☆티라레미수☆ 2020. 11. 10.

정말이지~ 11월인데 한낮을 제외하면 급격히 해가 지고 기온도 떨어져서 이웃분들 올 겨울 추위 걱정을 많이하죠!

그래서 김장도 조금 빨라지고 추울 때 김장을 하게 생겼어요.

친정 어머니는 예년과 비슷한 시기에 하신다고 하는데 틈틈히 마늘까고 김장 준비로 분주해 지실 것 같아요.

김장 담는날은 덜 추워야 할텐데...배추 절여 씻고 물기 빼는데 시골에서는 바깥 수돗가에서 하시는데 매서운 겨울 바람에 들락날락 하실 생각하니 마음이 좀 무겁습니다.

김장만 끝나고 나면 몸살이 나고 아픈허리 더 고장나 병원 다니실 것 생각하니 이제 그만 김장 하시라고 해도 당신 살아계실때, 조금이라도 할 수 있을때 자식들 위해 해야 한다 하십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무엇으로도 표현하지 못할 위대한 사랑으로 기억 되는것은 바로 이러한 나의 어머니 때문이겠죠.

모두가 그리워하고 바라는 어머니의 사랑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봉사활동에 담아 이웃들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youtu.be/nxCLTajv_h0

 

오늘도 전해드릴 봉사 내용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회원들이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배추를 기르고 수확하여 품질좋은 김장양념을 손수 준비해 담는 김장이야기 입니다.  다문화가정을 지원한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제 3탄 입니다.

15회를 맞이하는 2017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함께하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이번 김장 나눔은 경기도 안산 문화광장에서 11개국 다문화가정 주부들과 함께 자리했습니다.

 

yoyoyang.tistory.com/694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김장철이 시작되다! 위러브유 어머

주말인 어제 토요일인 2020년 11월 7일은 '입동'이었다는군요~ 24절기중 19번째 절기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입동무렵이 되면서 밭에서 무와 배추를 뽑아 김장을 하기 시작하는 시기라니 해

yoyoyang.tistory.com

 

yoyoyang.tistory.com/695

 

나의 첫 배추겉절이 김치 도전~장길자회장님 & 위러브유 김장봉사 예행 연습^^

이웃님들~제가 오늘 첫 겉절이 김치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깍둑이, 알타리무, 쪽파김치는 쪼금 담아보았는데~ 배추로는 처음 김치 해보았어요^^ 어제 포스팅한 장길자회장님 & 외국인들과 함께

yoyoyang.tistory.com

 

우즈베키스탄, 방글라데시, 아프리카 카메룬,러시아, 나이지리아,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중국, 몽골, 네팔에서온 11개국 다문화 가정주부와 함께 김장봉사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은 자리였네요.

위러브유 김장나누기를 통해 자연스레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따뜻한 배려의 마음도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타국에서 외롭고 편견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주부들이 소속감을 가지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동참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기회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안산은 다른 도시와 다르게 거의 10% 정도나 되는 다문화가정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한국의 문화를 알아가는 건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요.
 
임미정 - 안산시장 부인-

 

우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어려운 가정, 다문화가정의 많은 분을 지원해주셔서 저희 안산에 계신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창우/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장

 

김장 김치를 통해서 따뜻한 마음도 전달받을 수 있을 거 같고요. 그분들도 되게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 김경애 / 시흥시 복지자원 관리팀장

 

 

이날 김장봉사가 마쳐진 후 장길자회장님은 선물을 챙겨 다문화 가정을 방문하셨습니다.

15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로 7,000kg의 김장을 담아 700세대에 전달되어 이웃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지펴드렸습니다.

추운겨울 맛있는 김장김치 드시고 잘 이겨 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