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회장]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들을 위로하는 국제위러브유~

by ☆티라레미수☆ 2019. 12. 22.

최근 요며칠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의 따뜻한 나눔으로 연일 언론에 보도되고 있네요.

잘 아시다시피 위러브유 20회 새생명 사랑의콘서트로 태풍 미탁으로 피해입은 삼척, 울진, 영덕을 돕기로 한 내용.

경북신문에도 소개되어 전해드립니다^^

태풍 ‘미탁’이 경북 일대를 휩쓴 지 두 달이 지났지만, 복구 작업은 현재진행형이다.

경북 울진과 영덕, 강원 삼척은 1차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지만, 여러 상황으로 복구 작업이 더뎌져 인적, 물적 피해를 입은 지역민들의 고통은 더욱 가중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태풍 이재민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 일상 복귀를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위러브유는 18일 울진과 영덕, 삼척을 각각 방문해 태풍 이재민들을 위해 5천만 원 상당의 겨울 이불 1520채와 식료품 430세트, 쌀 150포대를 지원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가족의 아픔과 슬픔을 세세히 보듬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자 회원들과 뜻을 모아 준비했다.

이웃들의 시린 마음이 조금이나마 녹아들고 삶의 터전도 조속히 복구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물품을 마련한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들은 전달식에도 함께하며 이재민들을 격려했다.

한영순(울진)씨는 “우리 군에 1년간 애쓰고 수고한 농작물이 잠기는 등 큰 피해가 나 너무 안타깝다”며 “조그마한 정성이지만 힘내시고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우(포항)씨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따뜻한 위로를 전하러 왔다. 어려움과 상처받은 이재민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환하게 웃었다.


영덕군청으로 발걸음을 옮긴 위러브유는 이불과 쌀, 식료품 세트를 기탁했다. 자리에 함께한 이희진 영덕군수는 “재해가 발생하면 국가와 지자체에서 다 해결할 수 없다. 위러브유에서 다양한 물품으로 이재민들에게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미라(포항) 회원은 “가족들의 형편을 세세하게 보살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의식주에 필요한 부분을 돕고자 준비했다. 농작물 피해, 재산손실이 막대해 마음의 상처가 큰 이재민들의 아픔이 모두 치유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도 삼척에서도 태풍 이재민을 위로한 위러브유는 지난 12일, 춘천의 복지 소외이웃의 희망찬 내일을 응원하며 성금 5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유엔 DGC(전 DPI, 공보국) 협력단체인 위러브유는 재난 피해지역 이재민 구호를 비롯해 피해 복구, 헌혈하나둘운동, 클린월드운동, 청소년 인성교육, 취약계층 지원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며 이웃들과 지역사회에 희망찬 미래를 선물하고,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위러브유의 이런 활동은 인류와 지구를 위한 다각적이며 세부적인 활동을 위해 범세계적으로 전개하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의 3가지 중점운동과 지역사회 협력,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와 경북에서도 활발히 동참하고 있다. 매년 설과 추석이면 이웃들의 풍성한 명절과 따뜻한 겨울을 응원하며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지원했다. 또 올해만도 대구, 포항, 구미, 안동 등 경북 내 13개 도시 회원들이 혈액 부족으로 생명이 위태로운 이들을 위해 헌혈하나둘운동을 전개했다.


포항에 지진이 발생했을 때는 신속하게 현장을 찾아 무료급식 봉사를 전개했다. 41일간 8750여 명분의 식사를 제공하며 이재민들의 곁을 지켰다.

이외에도 울진 망양정해수욕장, 영천 금호강, 구미 낙동강·금오산·동락공원, 포항 영일신항만·형산강 등 도심과 관광지 곳곳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지역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고 보호했다.

이와 같은 활동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장 감사패, 대구광역시 북구청장 표창장 수상 등으로 이어졌다.


한편, 다채로우면서도 지속적으로 펼쳐지는 위러브유의 복지활동에 각국 정부와 기관 등은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5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유럽 대표 친환경상인 그린애플상 국제 부문 은상 등을 수여하며 공감과 지지를 표하고 있다.

‘어머니 마음’으로 이웃들을 위로하는 위러브유 - 경북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