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고등어무감자조림~

by ☆티라레미수☆ 2021. 1. 7.



오늘은 간단하게 고등어무조림에 남은 무는 채썰어 무된장국을 끓여 저녁 먹었어요.

냉장고보니 노르웨이 고등어 2팩 남았길래.
생선이 먹고 싶어 구울까 조림할까 하다~
푸짐하게 먹으려고 무감자조림을 했습니다.

쌀 씻고 받아둔 쌀뜨물에 고등어 담가 비린내 좀 빼고

무는 나박하게 썰어 냄비에 무 먼저 물 넣고 끓였어요. 저는 무조림에 된장을 넣으니까 더 맛있는것 같더라구요?
백된장 한 스푼 풀고 무를 삶고
그동안 감자 2알 깍아서 썰고, 양파, 호박 남은거 썰었어요.




양념은 고추장, 고추가루, 양조간장, 액젓, 미림, 다진마늘, 설탕, 올리고당약간 넣고 섞어두었다가

무 먼저 끓고 있던 냄비에 감자 호박 양파 고등어까지 넣고 그 위에 양념을 발라주고 뚜껑덮고 익혀 주었습니다.

위에 다시마 2장은 무 된장국 끓일때 육수용으로 끓이던것 건져서 무조림에 넣었어요~

무 된장국은 완성 사진이 잘 표현이 안되어 생략했어요.



따뜻한 밥에 고등어랑 무, 감자 골고루 얹어 먹으니 맛있네요~
반찬은 고등어무감자조림과 무 된장국이 전부였지만~ (아 무말랭이도 있었네요!)
푸짐하게 저녁 먹었네요~

고등어 다 먹었으니 주문하러 가야겠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