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세계 각국에 전해지는 희망메세지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새생명콘서트~

by ☆티라레미수☆ 2020. 11. 14.

 

www.seoulcit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1070

 

2016년을 떠나보내며 국경 초월한 ‘사랑 나눔’ 현장을 가다 - 서울시티

재난, 질병, 빈곤에 시달리는 지구촌 이웃들 돕고자 2만 명 동참12월 18일, 국내 최초 실내 야구경기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이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특별한 장소로 변신했다. 가족을 위해

www.seoulcity.co.kr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제 17회 새생명콘서트!! 재난, 질병, 빈곤에 시달리는 지구촌 이웃들 돕고자 2만 명 운집했다.

2016년 12월 18일, 국내 최초 실내 야구경기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특별한 장소로 허락이되었다. 가족을 위해 아낌없이 사랑을 베푸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재난, 질병, 가난에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현장.

2000년부터 시작해 17회를 맞이한 이 콘서트는 한국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주최로 열렸다.
콘서트에는 주한 외교관과 그 가족들을 비롯해 교육·문화·체육·의료·법조계 등 각계 인사, 위러브유 회원, 수혜자 가족 등 2만 명가량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다문화가정, 소년소녀가정, 위기가정에 의료비와 생계비를 지원하고 에콰도르와 칠레, 파라과이, 미얀마, 베트남 등 각국에는 교육시설 및 생필품을, 해외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했다.

 

youtu.be/6YVTeZcas58

 

 

 

 

세계 각국에 전해지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의 희망 메시지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머니의 사랑’을 근간으로 아동청소년지원, 사회지원, 환경복지 등 포괄적인 복지활동으로 세계 각국의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복지단체다. 그동안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심장병·희귀난치병 어린이를 비롯해 소년소녀·저소득·독거노인·다문화가정 등 복지소외가정과 재난과 질병, 빈곤 등으로 고통을 겪는 세계인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의료비·생계비, 긴급구호활동, 물펌프 및 정수시설 설치, 교육시설 기증 등 지원 내용도 다양하다.


해를 거듭하면서 정수라, 인순이, 유열, 김조한, 전영록, 윤태규, 이승훈, 소찬휘, 신유, 노사연, 이무송, 이광조, 해바라기, 벤 등 실력 있는 가수들이 참여해 아름다운 무대를 만들었다. 김보성, 박철, 김지유, 김소현, 손준호 등 영화배우, 탤런트, 뮤지컬 배우들과 영화감독 진유영 등도 무대에 올라 회원들과 수혜자들을 격려했다. 


위러브유는 콘서트뿐 아니라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헌혈하나둘운동, 김장·연탄 나눔, 클린월드운동 등 다각적인 활동으로 실의에 빠진 이들에게 희망을 나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물 부족 국가들에 26대의 물 펌프를 설치하고 기후난민국가인 남태평양 섬나라 투발루에 저수시설 20대를 지원해 식수 부족의 고통을 해갈해준 바 있다.


세월호 침몰사고, 대구지하철참사, 태안 기름유출사고 등 국가적 재난이 발생할 때도 내 일처럼 팔을 걷어붙이고 돕는다. 세월호 참사 때는 회원들이 하루 24시간씩 약 20일간 무료급식봉사를 하며 피해 가족들의 아픔을 함께 나눴다. 

지난해에는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네팔 국민들을 위해 천막, 쌀, 생수, 라면 등 1억 원 상당의 긴급구호품을 지원했다. 동시에 현지 회원들이 피해 복구, 사상자 구조 등 자원봉사에 앞장서며 재난 현장에서 희망을 일으켰다.


올해에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한 에콰도르 국민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당시 오스카 에레라 길버트 주한 에콰도르 대사는 “많은 분들이 도움과 희망과 용기를 주시니 에콰도르 정부와 국민을 대신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후 위러브유는 현지 회원들을 통해 이재민 644세대에 가스렌지, 조리도구, 모기장, 세면용품 등 구호품을 전달했다. 이재민들은 용기와 희망을 되찾게 됐다며 기뻐했다.


위러브유는 지난 9월 서해5도 주민들을 위해 옹진군청에 도서 550권을 기증하는 한편, 11월에는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7,000kg을 경기도 수원, 성남, 안산, 화성 일대 독거노인가정, 다문화가정, 저소득가정 700세대에 전달했다.

 

출처 : 서울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