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리며 살기를 소망하지만 때로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불행의 밑바닥에 떨어져 헤매기도 합니다. 인생이란 어쩌면 그런 것일지도 모릅니다. 만물의 이치로 보아 어느 것 하나라도 부족하다면 사람은 안정되지 못하고 불안에 떨며 자신의 삶을 올바르게 펼쳐나가지 못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는 지구촌까지라도 삭막하게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인이 서로 가까워진 지구촌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각박한 현실로 우리의 마음은 서로에게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나눔과 베풂이 줄고, 더불어 사는 세상이 아닌, 나만의 세계로 그 생각이 좁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성공과 행복만을 추구하며 앞만 보고 달리는 사람들은 주위를 살피는 마음의 여유를 잃어버렸습니다. 뒤처져 힘들어하는 이들, 넘어져 고통스러워하는 이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아량도 잊어버렸습니다. 진정 지금 이 사회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은 어머니의 품에서 느꼈던 따뜻한 사랑입니다.

국제위러브유는 이러한 현실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모두가 소망하는 행복을 함께 나누고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사회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으로 어려운 사람들과 마음을 교류하고 싶습니다. 밝고 환한 웃음으로, 실의와 절망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나눠주는 이웃으로 자리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무한한 관심과 성원 속에 성장하는 국제위러브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십시오.

- 국제위러브유 홈페이지 장길자회장님 인사말 중에서 -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님.

" 지구촌 가족 누구도 외롭지않고, 모두가 존중받고 평화롭게 사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


영상 머리에 장길자회장님께서 하신 말씀입니다.
누구도 와롭지않고 모두가 존중받고 평화롭게 사는세상... 우리 모두가 바라는 유토피아적 세상 아닐까? 그러나, 바라기만 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저절로 그런 평화롭고 아름다운 세상이 구현될 수 있을까?

장길자회장님께서는 생각한 것을 행동으로 옮기시는 분이시다. 회장직에 있다하여 지시만 내리시는분이 아니셨다.

몸소 앞장서 본보이시는 봉사를 하시기에 현재의 글로벌한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장서 봉사하시는 모습에 마음이 움직여 봉사의 즐거움에 동참하게 된 것 이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명예회장님은
오롯이 ‘어머니의 삶’이다. 가장 낮은 모습으로 가족에게 모든 관심과 사랑을 쏟으며 한결같이 봉사하고 희생하는 어머니로서,

가족의 행복을 소원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모토로 이웃과 사회, 나아가 지구촌 가족을 돕는 글로벌 복지활동을 전개해왔고 가쁜 숨을 몰아쉬는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갑작스런 재난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다시 일어설 용기와 희망을 주고, 소외되고 외로운 이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해왔다.

그래서 수많은 세계인은 장길자 명예회장을 ‘어머니’라 부른다.


내 봉사의 시작을 어렵지않게 해주시고 어려울수록 서로 돕는것이 진정한 마음을 나누는 것이고 비로소 기쁨으로 하나될 수 있도록 하며 삶의 희망으로 채워지게 시작했다.

나 역시 봉사라는 단어에는 아직 부끄러운 마음이 많이 든다. 남을 도울만큼 비단결같은 마음이 아니란걸 잘 알기에 그럼에도 작게나마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 회원으로서 몸담고 적게나마 내 작은 마음과 손길을 보탤 수 있어 기쁜것이다.

https://youtu.be/0-MFBLnrRk8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은 어떤분이실까? 궁금하신분들은 위의 유튜브 영상을 꼭 시청해 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그 마음을 조금이나마 느껴보시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

장길자회장님이 어떤분이실까?는 함께 봉사에 참여해 보시면 더욱 잘 알게 될 것이다.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