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전세계 혈액 수급에 기여하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전세계 헌혈하나둘운동~

by ☆티라레미수☆ 2020. 11. 20.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헌혈 인구가 급감하여 혈액부족이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지금 SBS방송에서 헌혈독려위한 생명나눔 콘서트를 방송하고 있는데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에서 매년 진행하는 헌혈하나둘운동이 더욱 생각나게 합니다.



국제위러브유 2019 전세계 헌혈하나둘운동


방송을 통해 헌혈을 하면 좋은점, 헌혈시 주의사항등~여러 정보도 얻을 수 있었어요.


헌혈을 하면 좋은점은
첫째, 무료건강검진을 할 수 있다는 점.
혈소판수치, 간수치, 콜레스테롤수치등 간단한 건강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답니다.
둘째, 혈류개선. 헌혈을 하게되면 몸속에 오래 머문 철분을 배출함으로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섯째, 생명나눔실천.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실천 헌혈로 1명이 3명의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헌혈시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수면시간을 4시간이상 주무셔야 가능합니다.
눈썹문신(리터치)을 하셨을 경우 6개월이후 헌혈 가능하십니다. 탈모와 여드름치료제 복용일 경우 1개월후, 해외입국후 1개월 이상, 헌혈가능연령은 만16세 이상 ~ 만69세 미만입니다. 몸무게도 헌혈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남자 50kg이상, 여자 45kg이상 헌혈 가능 하십니다.꼭 식사하시고 충분한 물을 섭취하셔야 합니다.(쇼크주의)

헌혈후에는 필히 충분한 휴식을 취하셔야 합니다. 음주나 흡연도 금지구요. 충분한 수분도 섭취 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우나 금지입니다.

하루 5천명의 헌혈자가 꾸준히 헌혈 해 주어야 안정적인편인데 1천명이 모자라는 4천명 정도가 한혈에 동참해 주고 계시다고 하네요~ 부적한 실정이긴 하나 헌혈에 참여하신 헌혈자분들 정말 멋지십니다!


https://youtu.be/PVAP0BacU68


티비 방송을 통해 헌혈의 소중함을 들어보니 그간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재) 국제위러브유에서 헌혈캠페인, 헌혈운동, 헌혈세미나등을 통해 전해드린 내용들이 더욱 값진 활동이었음을 생각하게 하네요.




2019년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는 전 세계 헌혈하나둘 운동을 통해 전세계 51개국 198개지역 위러브유 회원들이 생명나눔 헌혈에 동참하셨습니다.


여러 각국의 인사들의 감사 인사가 이어졌구요.




각국의 언론에도 국제위러브유 헌혈하나둘운동이 소개되었습니다.




2019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을 통해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과 각국의 NGO단체들과 헌혈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MOU도 체결했지요~




2004년부터 시작된 국제위러브유의 헌혈하나둘 운동이 전세계로 이어져 헌혈운동을 통해 각국의 정부와 단체로부터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로 감사장 및 표창장등 수많은 찬사와 지지를 받았습니다.


오직 생명에서 생명으로 이어지는 헌혈하나둘운동을 통해 가장 고귀한 사랑을 실천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는 70억인류의 모든 행복을 위해 앞으로 더 큰 사랑의 행보를 이어갈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