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의 교육지원-볼리비아 후안 라보르데 모렐학교 책걸상지원

by ☆티라레미수☆ 2020. 8. 3.


장길자회장님 설립한 국제위러브유.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비지원, 학교시설 구축 개선, 교육설비 집기 제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교육지원 소식은 볼리비아.
볼리비아의 공립학교는 대부분 지은 지 오래되어 시설이 낙후되었습니다.

볼리비아 정부에서 각지 학교의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지만 대상학교가 워낙 많아 진행이 더딘실정이라고 합니다.

전해드리는 소식은 볼리비아에서 이뤄진 국제위러브유의 첫 교육지원 활동입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볼리비아 아이들의 배움을 향한 첫번째 지원


볼리비아 산타크루스시 북부의 후안 라보르데 모렐 학교는 초중등 과정 12개 학년의 학생 천여 명이 다니는 공립학교입니다.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해 학생수가 많으며
교실은 12개뿐이라 수업은 오전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걸상이 부족해 늦게 온 학생들은 일어서서 수업을 듣고, 자리에 앉은 학생도 책걸상이 부러지고 망가져 불편을 겪고 있었습니다.

물가가 비싸 책걸상이 망가져도 교체는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이러한 사정을 접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2018년 12월 27일 라보르데 모렐 학교를 방문해 교장과 구체적인 지원 방향을 논의후 책걸상을 기증하기로 했습니다.

2019.2.28. 후안 라보르데 모렐학교 책걸상 기증식


2019년 2월 28일.
후안 라보르데 모렐 학교에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가 마련한 책걸실 120개에 대한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기증식에는 국제위러브유 회원 30명과 후안 라보르데 모렐 학교 전교생 및 교직원, 학부모, 교육관계자가 참석하고 루이스 알베르토 바키 베하라노 산타크루스주 상원의원도 참석했습니다.


루이스 알베르토 바타 베하라노 상원의원은~
"이런 기적과 같은 행사에 초대해줘서 감사하다.
또한 볼리비아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사랑과 애정, 응원을 보낸 위러브유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위러브유의 행보에 기꺼이 동참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부서진 의자 때문에 아이들이 다치지는 않을까 염려하던 학부모들과, 일어서서 수업을 듣는 아이들을 지켜봐야만 했던 교직원들 모두 기뻐했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한 전통무용과 K-POP 댄스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학교측은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에 감사패를 전해왔습니다.


볼리비아 후안 라보르데 모렐 학교의 책걸상 지원으로 국제위러브유의 교육지원이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는데요~

이 걸음을 시작으로 볼리비아에서도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의 교육지원 소식이 이어지리라 생각됩니다.

낙후된 시설과 부족으로 일어서서 공부했던 아이들이 이제는 모두 앉아 새 책상과 의자에서 많은 꿈을 키워나갔으면 합니다.

위러브유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