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긴급구호활동- 네팔수해지역 '위러브유' 사랑의 다리건설

by ☆티라레미수☆ 2020. 7. 20.

 

 

 

 

네팔 카트만두에서 520km 떨어진 이타하리 슈리중가 마을에서 '위러브유' 다리 완공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완공식 행사에는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김점기 네팔 지부장을 비롯한 위러브유 회원들과 레와티 라완 반다리(Rewati Rawan Bandari) 이타하리 국회의원, 파슈 파티 카티와다(Pashu Pati Khatiwada) 이타하리 시장, 마을 주민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youtu.be/czRZgpjiXKo

 

2014년 7월말 폭우로 끊어진 순사리 이타하리 시의 텡그라 강 다리는 외곽에 자리한 인구 약 1천5백명의 농촌 마을 슈리중가에서 이타하리 시내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어 하루 교통량이 400회 이상되는 주요도로였습니다.

비용문제로 복구 문제가 계속 미뤄져 먼 거리로 돌아서 다녀야 했던 마을 주민들에게 기쁜 소식이 답지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은 12월 1일 ,제15회 새생명콘서트를 통해 네팔 수해복구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기금은 네팔 순사리지역 피해지역에 전해져  
2015년 1월1일부터 4월 6일까지 길이 9미터 넓이 5미터에 이르는 콘크리트 다리가 완공하게 되었습니다. 

 

 


완공식은 4월 27일 열릴예정이었으나, 
25일 발생한 네팔 대지진으로 인해 한달가량 연기되어 5월 28일 열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국제위러브유에서 세워주신 '위러브유 다리'는 곧 '우정의 다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국제위러브유와 함께 협력할 것이고,  
앞으로 모든 일에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네팔 이타하리 시장- 

 

마을 발전에 대한 공로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는 네팔 이타하리 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받았습니다. 

4월25일 네팔 지진 이후 국제위러브유는 구호품 기증, 구호활동 자원봉사등 다각도로 네팔 지진 피해민을 도왔습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뜻에따라 언제나 변함없는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힘들고 어려움에처한 이웃들 곁에서 항상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