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위러브유(WeLoveU) 명칭 의미 장길자회장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아요~

by ☆티라레미수☆ 2020. 7. 7.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ZahngGilJah) 위러브유(WeLoveU)명칭 의미

위러브유..
77억 지구촌 인류를 보듬어안아주는 어머니사랑처럼 위러브유의 행보에는 인류애적 사랑이 담겨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WeLoveU) 단체 명칭속 위러브유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신동아와 장길자회장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볼까해요.

💁‍♂️ 이번 사태를 통해 연대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위러브유는 국제적 연대 활동을 오랫동안 지속해 왔습니다.(신동아)


"우리 사회에서 연대가 강조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합니다. 지구촌 국가들은 이미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모든 면에서 밀접하기에, 자기 이익만 바라기보다 연대하고 협력할 때 함께 승리할 수 있습니다. 위러브유가 추구하는 것도 다 함께 행복한 '상생복지'입니다.

'위러브유(WeLoveU)'라는 명칭도 나와 당신 우리(We)의 협력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U=You)에게 사랑(Love)을 전하자는 의미입니다.


개인과 단체, 국가 나아가 전 세계 '우리'가 함께 사랑을 실천해 지구촌의 아름답고 창조적인 변화를 만들어내자는 포부가 담겨 있습니다.

이에 공감해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는 물론 각계각층의 지지와 격려, 협력의 폭이 갈수록 넓어지는 것을 보면 지구촌의 연대의식이 더 강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대에 대한 이해가 확산되는 만큼 그 실천도 중요합니다. 이제 한 사람 한 사람이 생활 속에서부터 연대와 협력을 실천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깝게는 가족, 이웃과 친구, 직장 동료, 나아가 모두에게 배려의 마음으로 따뜻한 말 한마디, 도움의 손길을 베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길자회장님)

👨‍💻글로벌 연대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신동아)


"연대는 우리 모두를 '하나'로 여기는 마음에서 시작합니다. 누구나 마음속에 있는 '가족애(家族愛)'를 '지구촌 가족애'로 확장하면 됩니다.

우주에서 내려다보면 지구는 하나의 동네, 그 안에서 살아가는 77억 인류는 '지구촌 가족'이라 할 수 있지요. 그리고 화목한 가정의 중심에는 가장 낮은 모습으로 사랑을 베풀고 헌신하며 자녀를 바른 길로 교육하는 어머니가 있습니다.

모두가 이러한 어머니의 사랑을 가슴에 품고 존중과 배려를 실천한다면 갈등과 분쟁이 사라지고 지구촌 가족 간에 소통과 화합이 이뤄질 것입니다."(장길자회장님)

출처 : 신동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전하는 희망 메시지" 기사 및 장길자회장님 인터뷰 중에서


나와 당신 (WE)의 협력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U=YOU)
사랑을 전하는 (LOVE)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누구나 존중받는 세상, 지속 가능한 평화를 목표로 여성인권 보호, 사회약자 지원, 미래세대 지원, 지구환경 보호, 국제평화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