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꽈리고추 오징어볶음~

by ☆티라레미수☆ 2020. 6. 3.

동네 조그마한 가게에 갔더니 오징어를 갖다놨네요.

야채도 저렴히 팔아서 요즘 시장 가는 횟수는 현저히 줄었어요.

오징어는 얼음을 안채워 두어서 많이 힘이? 없어보이지만 2마리 사왔습니다.

같이 사온 꽈리고추 한줌에다
오징어 다리를 넣어 볶음을 했어요.

인터넷 검색하니 생물오징어를 그대로 볶을시에는 양념이 잘 안베니...끓는물에 살짝 삶아서 볶으면 양념이 잘 벤다고 하네요.

몸통은 초고추장에 찍어먹고 다리는 잘 안먹으니 볶았어요.

다진마늘, 식용유에 꽈리고추 넣고 볶다가
액젓, 진간장, 매실액, 고추가루넣어 또 살짝 볶아요.
그 다음 살짝 삶아 건져낸 오징어넣어 볶습니다.

액젓 넣는게 감칠맛이며 짭쪼롬하거며 괜찮네요~
오징어도 살짝 삶아 넣는게 식감이며 양념도 좀 잘 베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