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회장님>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 등재! 한국전통 김장문화~국제위러브유 어머니사랑의 김장나누기

by ☆티라레미수☆ 2021. 2. 14.


https://youtu.be/jVRQ1BW85EM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요즘 K-문화, 음식등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중소기업 제품은 제품에 태극마크 붙여 각광을 받고 있다고 뉴스에서 읽었는데요.


최근 이웃나라에서 김치를 자기네 것이라 주장하는 움직임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는데요~

소금에 절이는 방식의 방법은 어느나라에나 있을 수 있지만~ 그 고유한 특성을 가진 음식 가운데 고춧가루에 버무리고 젓갈을 넣고 양념으로 버무리는 '김치'는 한국에서 부르는 음식? 아닌가요?


한국 고유의 김치 담그는 김장문화는 2013년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재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sm=mtb_hty.top&where=m&oquery=%ED%95%9C%EA%B5%AD+%EC%84%B8%EA%B3%84%EC%9C%A0%EC%82%B0&tqi=huBPslprvjZssSSRznKssssss08-274914&query=%EC%84%B8%EA%B3%84%EB%AC%B8%ED%99%94%EC%9C%A0%EC%82%B0

세계문화유산 : 네이버 통합검색

'세계문화유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유네스코가 지정하는 유산은 크게 세계유산, 인류무형유산, 기록유산으로 나뉘는데, 세계유산은 그 특성에 따라 문화유산, 자연유산, 복합유산으로 나뉩니다.

인류무형유산은 전통 관습이나 지식 같은 무형적인 유산을 뜻하고, 기록유산은 기록으로 남은 유산을 가리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유산 12건, 인류무형유산은 21건 , 기록유산은 17건이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제16회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화성행궁에서 세계문화유산 김장문화를 재현하는 뜻깊은 나눔의 행사였습니다.



 


장길자회장님과 함께 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어머니사랑의 김장나누기'

8,000키로 김장을 담아 수원시청, 화성시청, 성남시청, 용인시청을 통해 이웃들 800가정에 전달되었습니다.

김치 담그고 나누는 문화 김장을 통해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전통과 사랑을 이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