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 때, 해초 비빔밥

by ☆티라레미수☆ 2020. 10. 19.
해초 비빔밥


반찬 없고 딱히 뭐 먹을지 막연할 때~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 때~ 해초 비빔밥으로!

해초도 좋아하고 초장맛도 좋아하고^^
참기름 두르고 비벼 먹음 맛있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네요.



새벽바다 모닝해초..작년인가? 쿠팡에서 사뒀는데~
한 두 번 해먹고는 방치되어 있던걸
주방 정리하다 찾았어요 ㅎㅎ

이게 건조 해초라~
물에 불렸다가 씻어서 바로 드셔도 되요.


이미지 출처 쿠팡 모닝해초


미역귀, 다시마, 미역, 한천, 세모가사리, 꼬시래기, 불등가사리가 들어있대요.

저는 불등가사리는 건조한 걸 불리니까 식감이 좀 이상했어요. 생물을 말렸다가 불리니 속이 비었는데 뭔가 좀 식감이 그래서 안 먹었는데 유통기한도 임박하고 먹어야 겠어서 15분보다 더 불렸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약간 비릿한 향도 나는데 뜨거운물 살짝 넣었다가 냉수나 얼음에 뒀다가 물기빼서 먹으니까 또 먹을만 하네요

염장해초가 아무래도 식감이 더 좋긴한데
건조해초도 보관도 용이하고 불리면 염장해초랑 그렇게 차이는 안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