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위메프 - 반건조 박대(서대) 구입, 비린내 없는 생선!

by ☆티라레미수☆ 2020. 3. 23.

안녕하세요~
휴일은 정말 입맛도 없고 너무너무 축축 처졌어요.
암껏도 하기싫은 ~
그나마 오늘은 좀 몸 컨디션이 괜찮은 것 같아요.
집에만 있으니 정말 답답하고 입맛도 무맛!

집콕 생활 늘면서 인터넷주문이 정말 많이 늘죠?ㅎ
돈 안 쓸 것 같은데...생활에 필요한 쇼핑은 더 느는것 같아요.

오늘은 위메프에서 올라온 '박대'라는 생선을 구입한거 후기 올려요.

박대라는 생선은 저는 처음 접해봐요.
동해안쪽이라 박대라는 생선을 못봤는데~
티비서 간혹 6시내고향? 같은 프로나
수미네반찬등에서 나온 박대가 참 궁금했거든요.

다른 인터넷 사이트 검색해보니 박대 27cm 6마리가 1만5천원대 하더라구요~

위메프에선 6마리 9,900원이었어요.
사실 냉동실에 지난 명절에 회사서 들어온 제주고등어가 있긴하지만..

너무 비린내가 심해서 두어번 구워먹고는
손이 안가서 방치되어 있어요.

생선은 먹고 싶고..
먹고난 후 생선 비린내가 진동해서 손은 안가고~

근데 후기를 보니 이 박대라는 생선은 비린내가 거의 없다기에 주문해봤어요~

납작 길쭉하게 생긴 박대(서대)
국내산은 아니에요.
원산지는 세네갈산..

국내산은 귀해서 찾기 힘들고
거의 수입 박대를 국내서 가공해서 판매하는게 대부분이라 그냥 위메프에서 구매 결정했습니다.

보사다시피 아주 깔끔하게
한팩에 2마리씩 포장되어 있어요.

후라이팬에 다 안들어가서~
저는 가위로 반을 잘라서 구웠어요.

박대를 구울 때 센불에서 구우면 좀 딱딱해져 맛이없어진대서~

아주 약한 불에 구웠어요.
기름 살짝 두르고~


후라이팬에 가열 안되고
기름도 안 두르고
그냥 올렸더니 살짝 눌러붙길래
얼른 기름 추가했답니다.

뒤적뒤적이 잦아서 살짝 모양이 흐트러졌지만..
정말 구우면서 그리고 굽고나서도
생선 비린내가 없어서 만족했어요.

박대구이맛은 뭐랄까? 약간 가자미 같달까?
맛도 괜찮구요. 소금간되서 반건조 한거라 따로 간할 필요도 없습니다.

납작하게 생겼는데 먹을게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살밥도 있어서 괜찮았어요.

무엇보다 생선비린내가 남지않아 만족입니다.
저는 이 가격이 그대로 유지된다면
재 구입 의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