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계에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지역사회복지활동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는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복지시설 물품 지원 및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같은 사랑을 나누고 농촌일손돕기, 자선연주회, 지역사회 활동 서포터즈 등으로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오늘 전해드릴 뉴스는~
국제위러브유(장길자) 지역사회복지활동중 사회취약층복지지원에 대한 소식입니다.

국제위러브유의 지역사회복지-사회취약층 복지지원-진주시 저소득가정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

아동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지원,주거환경개선,사랑의 김장나누기, 함께하는 관계형성 구축등 사회취약층 복지지원하고 있습니다.

집은 사람이 가정을 이루고 일생을 보내는 공간이며 비바람을 피해 고단한 몸을 누일 최소한의 안식처입니다.

그렇기에 주거환경은 삶의 질까지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2019년 5월 19일,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진주지부 회원들이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이웃을 돕고자 나섰습니다.

수곡면 창촌리의 한 저소득 가정을 찾아 50대 가장이 90세 노모, 지적장애인 딸과 함께 사는 집은 어려운 형편에 오랫동안 수리하지 못한 듯 안팎이 모두 허름한 주거환경을 말끔히 개선해 주었습니다.

쾌적한 보금자리로 이웃에게 행복을 전한 국제위러브유회원들의 봉사 눈으로 확인하기

그 일련의 과정들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25명의 위러브유 회원들은~
낡은 주방과 수도관을 손보고

방바닥에 전기온돌등 난방시설을 갖춘뒤 곰팡이로 얼룩진 벽을 도배하고


비바람에 취약했던 외벽은 물론 지붕과 대문, 창살, 환기구도 보강하고

낙후된 화장실도 개조하고 세면대를 새로 달며

어느 정도 마무리한 후에는
말끔해진 주방에 싱크대와 가스레인지를 설치하고 냉장고, 세탁기, 식탁, 선반 등 생활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과 가구를 새로 들였습니다.

구슬땀을 흘리며 가구 배치를 마친 뒤 집을 구석구석 청소하는 것으로 6월14일 모든 과정을 끝마쳤습니다.

와~ 이런곳에서 살고 계셨다니..
이제는 말끔해진 집에서 가족들과 건강하게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합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진주지부 회원님들~ 며칠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변모된 모습을 보니 정말 박수를 보냅니다.
대대적인 공사였네요~ 수리 및 청소까지 마치니 새집이 되었어요!!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