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장길자화장님과 함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선한영향력! 주요수상내역 소개

by ☆티라레미수☆ 2020. 2. 8.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선한영향력이란?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혹시 선한영향력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제가 이 단어의 뜻을 알고 썻다기보다
저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하면 "선한영향력"이 딱 떠올라요.
그래서 어떤 의미인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선하다 : 착하고 곱고 어질다
영향력 : 어떤 사물이 사물에 작용을 미치는 힘

선한영향력으로 사전에 나온건 없었지만
이런 의미로 쓰인다고 해요.

선한 영향력이란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자율을 느끼고, 그 자율에 의해 일의 의미를 부여받으며, 그 일의 의미로 행복을 얻는다.’

그리고 행복해진 사람은 다시 참여하게 되고 다시 자율을 느끼며, 일의 의미를 강화하고 행복감을 증진시킨다.

참여,자율,의미,행복으로 이어지는 성과의 사이클이다.

자그마한 울림이 시작이 되어 스스로 행복해 지는 길을 선택하고 행동하면서 주변을 변화 시킨다.

장길자회장님의 선한영향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장길자회장님은 존중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어머니' ..이 어머니의 마음으로~

어머니가 가족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생각하며 가족의 생명과 화목을 위해 아낌없는 사랑과 희생을 베풀듯이..

1990년대부터 새생명복지회로 부터 나눔을 시작. 2001년 정식출범을 한후 2007년 새생명복지회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로 명칭이 바뀌어 나눔을 이어왔습니다.

장길자회장님으로 시작된 나눔이 국제위러브유가 현재에는 51개국 105개 지역에서 15만 5천여 명의 회원들이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이재민과 난민, 빈곤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증진, 공동체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각적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장길자회장님으로 부터 시작한 선한 영향력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라는 이름으로 현재에는 15만5천명이 그 나눔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선한영향력에 감동받은 세계인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 보내온 주요수상 내역.

2019년 트럼프 미국대통령 부터 자원봉사상 수상

2018년 국제위러브유(장길자)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으로 기후변화 대응하며 세계 시민의 의식개선과 환경보호 동참을 이끌어낸 공로로 세계4대 환경상중 하나인 영국 그린애플상 은상 수상.

2014,2017,2018년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수상

장길자회장님 페루정부로 부터 2013년 페루 여성복지부 여성공로상 수상.

2012년 몽골 환경녹색발전주 장관 영예감사패 수상. (영예감사패는 일반 감사패나 표창장보다 픔격이 높아 매우 깊은 감사와 칭송을 전할 때 수여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폭넓고 헌신적인 봉사로 인류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2012년 미국 애틀란타 시의회 감사선언문 표창수상.

장길자회장님, 2011년 캄보디아국왕 훈장 수상

2011년 버락 오바마 대통령 집권시절.
미국대통령자원봉사상 최고등급 "라이프타임상" 수상하신 장길자회장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2004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체육훈장 맹호장 수훈.

위의 주요수상내역만 소개 올렸는데 ~국제위러브유 홈페이지에는 세계각국에서 위러브유의 국가와 민족, 언어, 문화를 초월해 재난, 질병, 빈곤 등 위기에 처한 지구촌 가족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고 평화롭게 살아가도록 전개한 글로벌 복지활동에 감동해 많은 상을 주었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수상내역 클릭☆

아무런 경제적•명예적 이득이 없이, 앞사람의 행동에 따라 다음 사람의 행동에 깊은 영향을 주는것으로 사회에 대한 진심어린 배려심으로 발한 행동!

장길자회장님&국제위러브유와 함께하는 글로벌한 봉사활동!! 선한영향력을 함께 나누어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