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파나마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회원들 2018 클린월드운동 동참~

by ☆티라레미수☆ 2019. 4. 8.
국제위러브유(장길자) 파나마 지부.
알면 알수록 위러브유 대단해~

파나마에도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있고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에 동참하고 있다니~

이미지 : 네이버 두산백과 "파나마"

파나마는 콜롬비아로부터 분리독립했다고 나와 있네요.

위치도 동서로 콜롬비아와 코스타리카가 위치해 있구요.

인근에는 에콰도르 베네수엘라 페루등의 나라가 있네요.

파나마는 다민족국가로 외국인에 대한 특별한 배타성 없다. 외국인의 수가 많아 파나마인은 외국인을 전혀 어색해 하지 않으며 에스파냐어를 몰라도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며, 친절하게 도와주려 한다. -파나마- 네이버 지식백과중-


이러한 파나마에서도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니 갑자기 어디위치한 나라인지도 몰랐는데 정감이 가네요^^

장길자회장님, 참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위러브유 회원으로서 참 자랑스럽고 뿌듯하고 그래요~

파나마에서 있었던 클린월드운동 소식 우리 같이 살펴볼까요?


2018년 6월 17일 파나마 브리사스 델 골프 공원 일대에서 거리정화 운동이 펼쳐졌다.

한 손에는 비닐봉지를 쥐고 한 손에는 어린 자녀의 손을 잡고 같이 걷는 이들은 휴일을 맞아 거리정화 자원봉사를 나온 (재)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었다.


넓디넓은 공원 여기저기를 삼삼오오 무리지어 다니는 이들은 금세 들고 있는 쓰레기봉투에 쓰레기를 가득 채웠다.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인 만큼 무분별하게 버려진 생활폐기물, 음식물, 포장재, 땅 속에 묻혀 부식된 쓰레기 등 종류도 다양했다.

루피나 알파로 구청은 이날 정화운동에 참여한 60명 회원들에게 쓰레기봉투와 장갑을 지원했다.

위러브유는 매년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이행에도 부합되는 면이 있어 더 뜻깊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UN SDGs 17개 목표 중 (3)건강 및 웰빙, (6)물과 위생, (11)지속가능한 도시, (13)기후변화 대응 같은 목표 이행에 기여한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https://intlweloveu.org/ko/clean-world-panama
파나마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영상 보기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다음은 어느 나라 소식을 안겨드릴까?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