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엘살바도르 손소나테 2개학교 도서관 시설 및 도서기증

by ☆티라레미수☆ 2019. 4. 12.
-(재) 국제위러브유(장길자님) 해외봉사-
엘살바도르 손소나테 2개학교에 도서관 시설 및 도서기증 소식~

국제위러브유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 지부는 엘살바도르 교육부와 연계하여 #교육환경개선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산살바도르 인근 도시 손소나테의 이살코 지역 산지에 자리한
'타팔추쿠트 노르테 학교'와 손소나테 아르메니아 지역 외딴 농촌지역에 위치한 '팔메라스 데파리스 학교'가 국제위러브유 교육환경개선 혜택을 받게 되었습니다.


두 개의 학교 모두 교실이 부족해 2부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지원은 미흡하고 아이들이 공부할 책과 교사들용 교재등도 부족한 상태~

-도서관으로 쓰이기 전 공간(타팔추쿠트 노르테학교 창고-

이에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님)에서는 각 학교에 필요한 도서관을 열어주게 되었습니다.

창고를 개조해 새 단장이 시작되고
국제위러브유 엘살바도르 산살바도르지부 회원들은 페인트칠, 출입문 수리등도 돕게 되었습니다.

도서관용 책장, 책상, 의자 제작 -위러브유-

새 단장을 마친 도서관에는 책장과 책상, 의자와 더불어 학습교재, 과학도서, 사전, 동화책등 도서 420권도 기증했답니다.

-팔메라스 데파리스 학교 도서관 개관식-

-개관식 축하공연을 준비하는 학생들-


11월 6일 타팔추쿠트 노르테 학교와 팔메라스 데파리스 학교에서 도서관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학생과 교직원 교육부 관계자와 위러브유 회원들이 참석해 축하와 기쁨을 나눴답니다.

리나 막달레나 칠레 타팔추쿠트 노르테 학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생각하며, 더 많은 지식과 공부의 장을 열어줄 도서관을 오래도록 꿈꿨다"며 " 위러브유의 도움으로 도서관을 가지게되어 너무나 기쁘다. 학생들이 책을 많이 읽을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루스 모레나 팔메라스 데파리스 학교장은~

"학교 설립 때부터 숙원이었던 도서관을 지어주어 정말 감사드린다"며 "도서관에서 학생들이 매일매일 책을 읽고 지혜와 지성을 갖춘 사람이 되기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내며 이어서 (재)국제위러브유(장길자님)는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알고 있다시며 앞으로도 하는 모든 일도 잘 되기를 기원한다고 고마움을 전하셨습니다.

또한 교육부 관계자 로사 아멜리아 푸네스씨는~

이토록 아름다운 도서관을 기증해준 위러브유측에 감사를 드린다. 위러브유라는 이름처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도서관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며 필요한 지혜를 찾아갈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팔메라스 데파리스 학교측 감사증 증정-

-타팔추쿠트 노르테 학교측 감사장-


도서관 시설 및 도서 기증을 받은 두 개의 학교에서는 위러브유에 감사장을 전달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도서관은 두 학교의 전교생뿐 아니라 주민들도 열람 가능하도록 개방되어 지식의 산실이 될 전망입니다.

(재)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은 더 많은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지원 활동에 힘쓰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