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닭볶음탕~ 백종원 팁 따라하기^^

by ☆티라레미수☆ 2016. 2. 1.

몇년만인지~ 닭봈음탕을 해봤어요^^


마트에 닭볶음탕용 닭 3팩에 9,900원!!
9,900원의 유혹에 넘어갔당 ㅋ


요리 조리 인터넷 검색후~
안전하게 슈가보이 백종원 팁대로~
따라하기!!

닭을 깨끗이 씻어준 후
넓은 궁중팬에 물과 함께 설탕을 넣고 끓인다!!


그동안 살짝 감자와 양파 파 그리고 마늘을 손질해둔다!
이것밖에 없었다능 ㅋㅋ


설탕 한 스푼 반을 넣었다
따라해본 분이 좀 달다 그래서 ..
설탕량을 줄였다요!

그리고 끓으면서 나쁜 거품을 걷어내주고~
큰 스푼같이 생긴 국자 사이즈만큼~
진간장도 넣어주고~


혹시 날지 모를 잡내를 제거하기위해~
블랙 UCC커피 커피가 보이길래 넣었다 크게 한 스푼^^ㅋ


닭이 어느정도 살짝 익으면~
준비해둔 감자,양파,마늘을 넣고
고추가루 두 스푼만 넣았다!
고추장 안넣고 고추가루만 넣는다는 백종원 팁...


고추가루 만으론 뭔가 부족해보여~
고추장 한 스푼 풀어넣었다 ㅎ
혹시 모를 잡내를 위해 후추가루도 갈고~


마지막으로 파를 길죽하게 썰어 마무리한다!
엇! 떡볶이 맛이난다 ㅋ
이 맛이 맞는건가?? 아리송~

몇년만에 해본 백종원 레시피 팁으로 만들어본 닭볶음탕!
나는 맛있게 먹었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