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일상^^8

버터플라이피(나비콩) 꽃차~ (정보)

by ☆샤인스타☆ 2022. 6. 28.

버터플라이피(나비콩) 꽃차


색감이 너무 신기하죠?
이렇게 진하게 블루로 우러나오는 차는 처음 봤어요^^
꽃차라야 국화차, 메리골드차, 자스민차 정도?
이런 색감이 나는 꽃차는 처음 접해봐요~

버터플라이피 (나비콩) 꽃차

버터플라이 꽃차 라고 적혀있어서
검색하니 라넌귤러스? 하고 혼돈이 되어서 뭐지? 싶었어요~

근데 연관검색으로 버터플라이피가 보이길래 찾아보니~
"버터플라이꽃"이 아니라 "버터플라이피"꽃이었어요
나비콩이라고 하고~

콩이래서 콩깍지 같은게 열리는데 그 안에 작은 씨앗이 있고 그 씨앗은 먹는게 아니라 꽃을 차로나 음식에 색을 입힐때 사용한다고 그러네요~

원산지는 동남아구요.
효능도 있던데~
혈전용해, 탈모예방, 모근강화, 안티에이징, 눈건강..
좋다 싶었네요.. 그런데 지금 검색하다 알게된 사실...
버터플라이피는 사실 식품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또르르르르....

https://bit.ly/3scHQ2w

보랏빛 음료 만드는 '나비완두콩 꽃'…“식품사용 불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나비완두콩 꽃'을 이용한 음료를 판매한 11곳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주로 관상용, 색소 추출용으로 쓰이는 나비완두콩 꽃은 안전성이 입증

news.sbs.co.kr

주로 관상용, 색소 추출용으로 쓰이는 나비완두콩 꽃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아 이를 식품으로 만들어 사용할 시 식품위생법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에 위배됩니다.

이 꽃에는 자궁수축을 촉진하는 성분이 있어 임신부에게 특히 권장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어 천연 섬유를 염색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이 꽃은 pH(수소이온) 농도 변화에 따라 분홍색과 보라색으로 변하는데, 이번에 적발된 업체들은 여기서 추출한 색소를 레모네이드 등의 음료에 섞어 판매한 곳들입니다.

적발된 업체 중 2곳은 나비완두콩 꽃을 포함한 12종의 꽃으로 침출차를 제조해 판매하면서, '암세포를 죽이는 효능', '혈전억제 작용', '기억력 증가', '치매 방지' 등의 질병 예방·치료 효과가 있는 것처럼 거짓광고를 하기도 했습니다.

식약처는 적발 업체가 판매하려고 보관 중인 침출차 등 제품 전량을 압류해 폐기하고 해당 영업자들이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차단했습니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651131&plink=COPYPASTE&cooper=SBSNEWSMOBEND

허...이거 뭐죠??
지금도 인터넷 사이트에는 버터플라이피 꽃차를 판매하는곳이 있는뎅??? 위 기사의 해당하는 영업자가 아니어서 그런가??

암튼 버터플라이피꽃차 그렇답니다 여러분 ㅠㅠ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