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25

공감글, 좋은글, 짧은글-[지금에서야 알 수 있는 것들 : 노승현] 성격은 얼굴에서 나타나고 생활은 체형에서 나타나고 본심은 태도에서 나타나고 감정은 음성에서 나타난다. 노승현- 2021. 5. 30.
코드나인(CODE 9) 모스치노 전기모기채 구입~ 여름철 필수품! 전기모기채~ 몇년 쓰던 전기모기채~ 건전기부분이 오래되서 운명을 하고 남편꺼 제꺼 각각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야 해서 남편꺼는 기존 쓰던 전기모기채 싼거 작년에 구매하고 제껀 이번에 다시 구매했어요~ 위메프에서 트렌디한 디자인의 전기모기채가 7,900원! 타 사이트 검색해도 1만4천원 가량 하는 디자인! 구매안할 이유가 없죠~^^ 화이트랑 핑크 두 가지 색상중 화이트는 손때가 묻어 금방 누래질 것 같아 핑크로 선택! 개봉하면 방전된 상태이기 때문에 먼저 충전을 해줍니다.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해서 며칠 쓴다니 매번 건전기 갈아끼우지 않아 편하겠어요. 밑에 거치대에 충전기능이 있는건줄 알았는데 말 그대로 거치대입니다. 참고로 충전중에는 작동이 안됩니다! Led 불빛도 나오는 모기채라서 궁금해 .. 2021. 5. 27.
이번에는 통큰용기챌린지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 여성동아 분리배출챌린지 2탄! 통큰용기챌린지~ 지난해 2020년 6월 5일 세계환경의날을 맞이해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늘면서 배달문화가 더욱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고 그로인해 재활용품 급증으로 쓰레기 대란을 야기하며 지구를 살리는 슬기로운 자원순환 동참을 위한 분리배출챌린지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장길자) × 여성동아가 함께 진행 했습니다. 저 또한 분리배출챌린지에 동참하며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지혜도 얻고 많이 배우는 시간이었는데요~ 분리배출챌린지 2탄을 예고하며 많은 궁금증을 야기하기도 했었습니다. https://yoyoyang.tistory.com/594 6월5일 세계환경의날, 위러브유×여성동아 글로벌캠페인 #분리배출챌린지 🚮동참 인증샷 올려요 세계환경의 날이란? World Environment Day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2021. 5. 26.
스트레칭 시작~ 허리통증과 골반교정 스트레칭 +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스트레칭과 테이핑요법 요즘 허리통증이 잦아들고 있어요. 오른쪽 허리가 시큰하게 시리고 통증이 길어져서 유튜브보고 간단하게 허리통증 완화 및 골반교정 스트레칭 시작해 보았습니다. 이 영상은 제가 매일 매일 자기전에 10분정도 하기 위해서 대화없는 스트레칭 영상만 있어서 좋았어요. 한 번 해보니까 허리통증이 좋아졌어요! 저는 심하지 않아서 인지 몰라도 효과 있어서 매일 해보려 합니다. 오른쪽 골반쪽 허리가 시큰거리듯 은근한 통증이 있어서 골반교정과 허리통증 완화 스트레칭 영상이 저랑 맞아서 인지 그날밤은 제법 편안하게 잠을 잤어요. https://youtu.be/LfgB9DXC4Ng 단 7분!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데일리 스트레칭 I 하체비만, 요통, 생리통 완화 I 간결한 설명 (P 이 운동의 자세한 설명 버전을 원하시면 아.. 2021. 5. 25.
오늘저녁 반찬-오이무침과 노가리조림 식초넣은 새콤달콤한 오이무침도 맛있지만 오늘은 액젓으로 간을 한 오이무침을 했어요. 멸치액젓+뻑뻑이액젓(꽁치+멸치액젓)을 조금씩 넣었어요. 소금약간, 설탕약간, 다진마늘, 오이, 매실액, 통깨 부순것넣고 고춧가루넣고 버물버물~~ 뻑뻑이 액젓을 넣으니 좀더 구수한 맛이 느껴지네요. 지난달 시골 다녀오면서 주신 노가리~ 한 번 먹을만큼 담아 2봉지~ 지퍼백에 담아 뒀던걸 오늘 한 봉지 조림해보려구요. 요 노가라는 안주로 먹는 자그마한 노가리네요. 가시 손질도 얼추 해두셔서 저는 물에 아주 잠깐 담궈 불렸다가 씻어 조렸습니다. 냄비에 노가리 넣고 멸치액젓 약간, 양조간장 약간, 미림약간, 다진마늘 약간 설탕 아주 약간 그리고 생수 반컵 넣고 먼저 불에 올려 끓였어요~ 특별한 레시피는 없고 그날그날 즉흥적으로 .. 2021. 5. 24.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장길자) 수상내역 -잠비아 국립혈액원 감사편지 잠비아 국립혈액원 감사편지 수상내역, 감사패 및 감사장 잠비아 국립혈액원에서 의료이사 요셉 물렝가가 7월 21일 열린 헌혈하나둘운동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보낸 감사편지. 잠비아국립혈액원 보건부 2019년 8월 15일 루사카 위러브유재단 장길자 회장님 친애하는 회장님, 답장: 헌혈운동에 대한 감사편지 2019년 7월 21일 대학교육병원 혈액원에서 열린 체계적인 헌혈운동에 대하여 잠비아국립혈액원(ZMBTS)에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남성 헌혈자들의 13 유닛 혈액과 여성 헌혈자들의 혈액 2유닛을 합하여 총 15 유닛의 혈액이 기증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에 기증된 혈액은 우리 병원과 국내외 혈액이 필요한 사람들을 살리는 데 쓰였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잠비아국립혈액원 경영진.. 2021. 5. 22.
직접기른 야채, 미나리로 비빔밥과 오징어부추부침개~ 강화 지인집 다녀왔어요. 아담한 집 고쳐 꾸며가는중~ 구경겸 다녀왔어요~ 손수 기른 야채들과 미나리를 수확해 간단히 비빔밥 비벼 덜어 먹고요^^ 마당에 옮겨 심어 가꿀 야생화 화분 선물 챙겨서~ 안 마당 화단을 이쁘게 만들어서 각종 꽃들이 피어나겠지요~ 귀퉁이에는 작은 연못도 꾸며 놓아 이 연못의 물이 옆쪽으로 담장 밖으로 작은 텃밭으로 살짝 흐르게해 각종 야채들이 자랍니다. 미나리도 심고요~ 연못옆으로 텃밭으로 나가는 문을 열면 이런풍경이~^^ 문밖으로 나가서 집주변을 찰칵~ 이곳은 안마당 화단이 있는곳에서 뒤돌아 서면 안채에서 밖으로 통하는 작은문을 통해 바깥 마당으로 나갑니다. 조명등에는 제비가 집을 지어 알을 품고 있어요~ 나가면 이렇게 이뿐 정원을 꾸몄네요~ 딸기도 심고 블루베리도 심고 각종 꽃.. 2021. 5. 20.
공감글, 좋은글, 용기글-김난도 "아프니까 청춘이다" 중에서 공감글, 좋은글, 용기글 그대, 언젠가는 꽃을 피울 것이다 다소 늦더라도, 그대의 계절이 오면 여느 꽃 못지않은 화려한 기개를 뽐내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고개를 들라 그대의 계절을 준비하라 너라는 꽃이 피는 계절 -김난도, -중에서 2021. 5. 19.
패브릭 북커버 만들기~ 패브릭 북커버 만들었어요~ 공방에서 자투리천 으로 겉면은 린넨과 꽃무늬천 안쪽은 작은 꽃무늬와 붉은색 큰 꽃무늬로 포켓을 박아 꽂을 수 있게~ 앞,뒤, 옆면 사이즈를 재고 천을 재단하고 압축솜을 넣고 겉과 안쪽 뒤집어 박아서 모양을 잡아가며.. 사실 손 바느질로 해야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관계로 공방샘께서 재봉틀로 박아주셨습니다 ~ㅎㅎ 쉽게 생각했는데 ~ 이것도 꽤 어렵더라구요! 나중에 하나 더 만들까 했는데.. 재봉틀로 박아 주셨는데도 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번은 없는걸로 ㅎㅎ;; 질리지 않는 린넨으로 거기에 계절상 블루 꽃무늬가 시원해보여 블루 꽃무늬로 넣었습니다. 임시로 수첩 넣어 사진 찍었습니다~ 측면 가죽라벨은 뜯어내고 다시 박을 예정 이에요~ 가죽 가방 만들기 들어갔는데 가죽 스티치.. 2021. 5. 18.
국제위러브유 인도 하이데라바드지부(회장 장길자)-교육지원,물위생보장,지역사회복지활동 국제위러브유 인도 하이데라바드지부(회장 장길자)교육지원,물위생보장,지역사회복지활동 인도 하이데라바드 지부(위러브유 회장 장길자), 이웃에 건강한 일상을 선물하다 2개 학교에 식수시설 지원, 코부르 지역 공중위생시설 신축 인도 전역에서 교육환경 개선과 의료 지원, 환경·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위러브유가 연말에도 이웃을 돕는 따뜻한 행보를 이어갔다. 학교 두 곳에 정수기, 물탱크 등 식수시설을 지원하고 코부르 지역에 공중위생시설을 지어 지역사회복지 증진에 힘을 보탰다. 12월 27일, 인도 텔랑가나주 와랑갈의 하산파르티 정부학교와 하이데라바드의 아지즈나가르 정부고등학교에서 위러브유의 식수시설 기증식이 열렸다. 두 학교 학생들은 학교에 식수시설이 없어 깨끗하지 않은 수돗물을 마시고 있었다. 하산.. 2021. 5. 16.
공감글, 좋은글, 감동글-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 인생에서 가장 슬픈 세 가지. 할 수 있었는데, 해야 했는데, 해야만 했는데, -루이스 E.분- 2021. 5. 15.
수상내역을 통해 알아보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안녕하세요~ 점점 기온이 오르고 더워지네요. 마스크 쓰고 더 더위를 느끼게 되는데 이 상황이 잘 이겨내고 마스크 벗고 생활할 그날이 속히 왔으면 좋겠습니다. 지난번에는 숫자로 알아보는 국제위러브유를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수상내역을 통해 알아보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소개해 볼까 합니다. https://yoyoyang.tistory.com/832 숫자로 알아보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youtu.be/UIZ3CAoNt4E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관련 웹사이트 서치하다가 재미난 소재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숫자로 보는 국 yoyoyang.tistory.com 수상내역을 통해 알아보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 2021. 5.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