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23

나의취미- 공방-프랑스자수, 커피얼룩 프렌치 자수 넣어 가리기~ 최종 완성! 지난번에 커피얼룩진 흰 셔츠에 초간단한 스티치로 자수를 놓아 1차 완성하고 시골 다녀왔는데요~ 어제는 하루 집에서 여독을 풀며 쉬었다가 오늘 자수에 씨앗부분과 얼룩이 보이는 자리에 다시 직물용 물감으로 색을 칠하고 완성했습니다. 프랑스 자수를 검색하니 스티치 놓은 자수가 너무 이쁘고 다양하네요~ 그치만,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자수는 이번으로 끝내려고요 ㅎㅎ 오늘은 프렌치넛 스티치로 씨앗부분 넣는 방법 배우고 씨앗을 수를 놓았어요. 그러고도 커피얼룩이 보이니 공방 선생님께서 신경 쓰인다며 직물용 물감으로 색감을 넣고 자수보다 튀지 않은 색으로 옅게 꽃과 줄기와 잎사귀도 살짝 그려주셨습니다. 반대편 작은 나비는 얼룩이 생기는 바람에 급히 자수를 놓고 몸통은 색을 넣었습니다. 오늘은 빨리 마칠 수 있겠다 했더.. 2021. 4. 30.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세계리더스보전포럼 초청 연설하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협력’이라는 주제로 제2회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이 2018년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환경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공동 주관한 이 포럼은 자연 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초국가적 환경 협력, 미래세대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전 세계 리더들이 논의하며 공동의 노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 국제위러브유 김주철 부회장이 초청받아 3일 국제 NGO 세션 행사 ‘그린 토크 콘서트’에서 주제발표를 했다. 함께 주제발표에 나선 발제자는 잉게르 안데르센 IUCN 사무총장, 안나 반 파덴버그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부국장, 그자비에 스티커 프랑스 환경대사, 샤바즈 칸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지역총괄, 브루노 몬테페리 페루 환경법학회 보.. 2021. 4. 28.
돼지앞다리고기양념, 미역된장국, 된장찌개 소분~ 시골 내려온김에 팔목 다친 친정엄마 당분간 칼 사용해 반찬을 못하시기에 고기양념, 된장국과 찌개를 바로 끓여드실 수 있도록 손질해서 소분해 냉동시켜 두었습니다. 돼지앞다리살 불고기감으로 5근 사고 간장, 맛술, 매실액, 후춧가루, 설탕, 다진마늘 듬뿍 넣고 양념하고 당근, 양파, 대파, 새송이버섯 썰어 일회용비닐에 소분하니 8봉지 나왔네요. 야채를 충분히 준비 못 해서 표고버섯을 미리 준비해 뒀는데 내일이나 도착하지 싶어 표고버섯빼고 일단 된장찌개와 된장국으로 나눴습니다. 서울 집에서 가져온 호박하나 썰어 된장찌개용으로 빼고 마른미역50g 불려서 썰어 두부와 임시방편으로 구매한 팽이버섯 넣고 미역된장국으로 소분했습니다. 미역이 들은 미역된장국 소분하니 6봉지 호박이랑 두부 당근 파를 썰어넣은 된장찌개용 .. 2021. 4. 26.
홍천휴게소- 레스또란떼 화촌왕돈까스 친정엄마 팔목 골절후 수술하시고 1주일차 퇴원. 코로나 시국에 1년이 넘도록 못뵈어서 겸사겸사 퇴원후 머물고 있는 언니네로 가기전 시가에도 들릴겸 길을 나섰습니다. 오전 10시30분에 집에서 출발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차들이 많네요. 서울을 빠져 나오기도 막혔고 아점으로 홍천휴게소에서 1시30분에야 식사를 위해 들렀습니다. 가평휴게소를 건너 뛰고 홍천휴게소를 들렀는데 낌짝 놀랐지 모에요? 휴게소 마다에 차들이 꽉 차 있더라구요~ 홍천 휴게소 입장시 방명록 체크가 입구에 전화 한통 거는것으로 간편하게 안내되어 있어서 굳이 방명록 용지에 기록하거나 QR코드 체크 안해도 되고 빠르게 입장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지방 내려갈일을 줄였더니 휴게소 이용도 1년 넘도록 첫 방문이에요. 저는 예전에 휴게소 어디서 먹었.. 2021. 4. 24.
에콰도르 키토에 전해진 국제위러브유 교육지원~ 파블로 네루다 초등학교-교육물품과 치과용품 지원한 장길자 회장님. 에콰도르 키토의 파블로 네루다 학교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720명의 학생이 다니는 초등학교이다. 공립학교이지만 정부의 지원만으로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습 교구나 기자재를 충분히 마련하기 어려움이 있었다. 장길자 명예회장님과 함께 국제위러브유의 에콰도르 키토 지부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더욱 건강하고 즐겁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교육 물품을 기증했다. 양질의 교육 만드는 사랑의 밑거름이 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교육지원 9월 25일부터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은 파블로 네루다 초등학교를 몇 차례 방문해 학교장, 교직원과 구체적인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학교 측은 교육 물품과 더불어 양호실에 상비해둘 치과 용품 지원을 요청해왔다. 10월 25일, 파블로 네루다 학교에서 위러브유의 교육 물품 기증식이 열.. 2021. 4. 23.
오이양파간장절임~ 어제 냉장고에 며칠을 묵히고 있는 오이를 하나는 무침 먹으려 두고 하나는 썰어 양파랑 같이 간장절임을 했습니다. 양파와 오이는 많이 만들어서 오래 두고 먹기보다 조금씩 자주 만들어 먹는게 좋더라구요. 작년에는 지인의 부친이 농사지은 의성마늘쫑 한단을 나눔해 주셔서 절반은 마늘쫑 간장절임을 했는데 아직도 먹고 있는데 마늘쫑은 오래 먹기에 좋더라구요. 햇양파 크기가 자그마하길래 3알 오이 1개로 해봤습니다. 간장은 마늘쫑 절임물을 따라내어 사용했습니다. 거기다 생수 1컵, 간장약간, 식초 약간, 설탕 약간만 더 넣고 끓여서 뜨거울 때 양파랑 오이에 간장물을 부었어요. 유리그릇은 살짝 뜨거운 물에 소독하구요. 오래 두고 먹을게 아니라 열심히 소독할(?) 필요는 없더라구요. 충분히 식힌다음 밤에 냉장고에 넣어두.. 2021. 4. 22.
나의취미생활- 공방에서 이번엔 그림 아니고 자수^^ 한동안 엄청 바쁜 시간들이었는데 오늘은 조금 여유를 부려봅니다. 친정엄마 팔목이 부러져 수술하시고 코로나로 인해 가보지도 못하고 마음만 분주했네요. 이젠 퇴원하셔서 언니집에 머물고 계신데 조만간 며칠 다녀와야 겠어요. 어제밤엔 냉장고에 있던 손질우엉채가 있어 우엉조림 하고 지금은 오이랑 햇양파 있어서 간장절임 하려고 준비하는중이구요. 그러고는 셀프염색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나의취미생활로 그동안 그린 민화st그림 말고 커피 얼룩진 흰셔츠에 그림그릴까 하다 직물에 색칠하는건 조심스러워 자수를 권하셔서 자수를 넣어보았습니다. 공방 선생님이 미술, 목공, 가죽, 자수등 다양하게 하셔서 다양하게 접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슴팍 부분이 얼룩져서 그 부분에만 그림이나 자수를 넣으면 도드라져 보일 수 있.. 2021. 4. 21.
짧은글 오늘의 짧은글 한 토막! 쓸데없는 과소비는 물건이라도 남는데 쓸데없는 감정 소비는 후회만 남더라 읽어보시집 - 최대호- 2021. 4. 20.
[위러브유 교육지원]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토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한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으로 든든한 꿈의 토대를 세우다~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주 삼라옹에 위치한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2018년 11월에 물펌프를 기증해 학교와 인연을 맺은 위러브유가 이번에는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교를 돕고자 나섰다. 유치원생부터 6학년 학생까지 100여 명이 다니는 이 초등학교는 작은 건물 두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중 한 동은 흙바닥에 사방을 합판으로 둘러 세운 건물인데, 따로 문이 없는 데다 지붕이 낡아서 우기에는 비가 들이쳤다. 건물 내부의 교실 한쪽에는 사용하지 않는 책상과 나무판자 등이 위태롭게 쌓여 있었다. 이에 위러브유는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며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시설을 수리하기로 했다.. 2021. 4. 18.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필리핀 타나우안 시의회 공로상 수상 https://youtu.be/7_49Jrj8VlMhttps://yoyoyang.tistory.com/m/811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필리핀 태풍피해 지역 위러브유 학교 건립한 사연~https://youtu.be/7_49Jrj8VlM 필리핀 태풍 피해 지역 타나우난에 위러브유학교 설립한 장길자회장님~ http://welovenewlifeconcert.com/with-jahng-gil-jah-new-life-concert/263/ 장길자 회장님과 2013 희망을..yoyoyang.tistory.com 어제는 필리핀 태풍피해지역 타나우안에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가 위러브유 학교 설립한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필리핀 타나우안 시의회에서 그 공로를 인정해 공로상을 국제위러브유 (회장 장길자)에 전해주셨다.. 2021. 4. 17.
추운날엔 따수운 아메리카노 한잔~ 그리고 짧은글. 짧은글.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앙드레지드- 당신은, 무슨 꿈을 그리고 있나요? 2021. 4. 17.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필리핀 태풍피해 지역 위러브유 학교 건립한 사연~ https://youtu.be/7_49Jrj8VlM 필리핀 태풍 피해 지역 타나우난에 위러브유학교 설립한 장길자회장님~ http://welovenewlifeconcert.com/with-jahng-gil-jah-new-life-concert/263/장길자 회장님과 2013 희망을 전하는 멜로디 - 장길자 회장님과 New Life Concert12월 15일 장길자 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은 필리핀 태풍 ‘하이옌’ 피해민, 방글라데시 기후난민, 심장병•희귀병 어린이, 다문화가정 등 어려움에 처한 국내외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welovenewlifeconcert.com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14회 새생명 사랑의콘서트(장길자회장/위러브유)는 필리핀 태풍하이옌 피해민 돕기, 방글라데시 기후난민돕기.. 2021. 4.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