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5

추억의맛- 찐쌀,올벼쌀 보성 웅치 올벼쌀 구매 후기 여러분 혹시 찐쌀 드셔보신적 있으세요? 어릴때 먹어보던 추억의 맛~ 저는 찐쌀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올벼쌀이라고 부른대요. 본격적인 추수가 이루어지기전.. 8월말 정도 덜여문? 나락을 추수해서 나락채로 가마솥에 찐답니다~ 그리고 건조를 시킨후 도정을 하면 찐쌀, 올벼쌀이 된대요~ 얼마전 아는분이 찐쌀을 간식삼아 드신다며 음료 작은병에 담아 나눠주셨는데요~ 한 웅큼씩 입에 넣고 불려먹는데 어찌나 구수하던지~ 요 찐쌀맛에 중독이 되었어요 ㅠㅠ 그냥 씹어 먹다간 이 나갑니다 ㅎ 꼭 불려서 드셔야 해요. 어째든...찐쌀이 먹고싶어 주문 넣었는데요 보성이 웅치 올벼쌀이 유명한가봐요. 할아버지 얼굴이 들어가있는 요 제품을 구매해서 후기 간단히 남깁니다~ 마침 햇 올벼쌀이 나오는 시기와 맞물려서 여름휴가 기간과 겹치기.. 2019. 9. 17.
[지역사회복지]추석을 맞이하여 국제위러브유(장길자) 이웃사랑 나눔봉사 소식들~ [지역사회복지] 추석을 맞이하여 국제위러브유(장길자) 이웃사랑 나눔봉사 소식들~ 시간이 참 빠르지요? 2019년 시작이 어저께였는데.. 어느덧 여름이 지나고 추석이 되었네요. 이즈음이 되면 저는 아..한 해가 다 지나가는구나~싶더라구요. 추석은 뭔가 풍성한 느낌이 들죠? 수확의 계절이고 곡식이며 과일이며 가득한 절기. 이러한 오곡백과 풍성한 계절이 누구에게나 풍성하면 더할나위 없지만 빛 뒤에 생기는 그림자가 있듯 힘들어도 힘들다 말 못하고 어려워하는 이웃님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덜 아파하고 덜 힘들수 있게 따뜻한 관심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이하 위러브유 회원들이 추석을 맞아 나눔봉사를 실시했습니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장.. 2019. 9. 12.
잠실 롯데백화점 푸드코트-쉐프밀, 강강술래 지난번 고교동창을 만났어요. 결혼후 십여년 만에 처음만나고 3개월만에 다시 만났답니다. 이번 만남의 장소는 잠실역에 있는 잠실 롯데백화점. 이렇게 분수대앞에서 만남의 장소가 이루어졌죠^^ 잠실역~엄청 많이 바뀌었네요^^ 점심시간이 되었기에 바로 롯데백화점 푸드코트로 고고~~ 친구는 쉐프밀에서 해물날치알 볶음밥과 해산물쌀국수를 주문~ 쌀국수등 동남아 음식은 특유의 향과 맛 때문에 저는 선호하지 않는 음식~ 저는 강강술래에서 한우뚝배기불고기를 주문했어요. 여기 강강술래엔 냉면이랑 만두도 있고 된장찌개도 있던데~ 뚝배기 불고기로 ^^ 사실 냉면도 엄청 땡겼는데 밥이 먹고팠어요^^ 잠실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둘러보면 먹을게 꽤 많더라구요~ 한때 전참시에 나왔던 박성광 매니저 송이매니저 먹었던 만두도 보이고 베테랑.. 2019. 9. 9.
국제위러브유(장길자) 교육지원-지역사회복지-나눔봉사 <네팔 키르티푸르 자나세와 초중등학교 다목적 체육홀 건축 지원> 국제위러브유(장길자) 교육지원-지역사회복지-나눔봉사 네팔 카트만두 외곽인 키르티푸르시에는 몇 해 전 일어난 지진의 상처가 곳곳에 남아있다고 한다. 2015년 4월의 큰 지진으로 여전히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마을에서 대다수 주민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 살아가고 있다. 지역시회복지 나눔봉사 학생과 지역주민 위해 ‘든든함’을 세우는 위러브유 네팔 키르티푸르 자나세와 초중등학교.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2개 학년 1000여 명이 다닌다. 자나세와 학교에는 체육관이 없었다. 비가 오거나 뜨거운 태양이 작열하는 날에는 야외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 없어 학생들의 불편함은 컸지만.. 재정이 열악해 불편함을 앉고 생활할 수 밖에 없던 실정. 국제위러브유(장길자)가 키르티푸르시와 논의해 자나세와 학교에 다목적 체육홀을 .. 2019. 9. 2.
피자두~ 효능 오랫만에 시장갔다가 피자두 한바구니 사왔어요. 자두도 올 여름 제대로 못먹어 봤네요. 요즘 한창 추희자두 나오던데~ 피자두는 이제 못 먹을것 같아 피자두로 사왔어요. 이렇게 속도 빠알갛게~ 빨간과육이 먹음직 스럽죠^^ 자두가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라죠? 이쯤에서 피자두 효능 찾아보았어요. 피자두 효능 피자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 건강에 좋다. 피자두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는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 또한 피자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특히 붉은 색을 띠는 것인데, 이 폴리페놀은 항암작용을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껍질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발암물질들을 수용성으로 만들어 주어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껍.. 2019. 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