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을 이어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명예회장 장길자)의 봉사의 비결?


20년을 이어온 국제위러브유의 봉사활동 원동력과 그 비결의 해답을 장길자명예회장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자


여성조선 : 이렇게 시의성 있는 봉사와 지원을 할 수 있는 위러브유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또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해외 지원과 봉사를 이어갈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명예회장님 : 전 세계인을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의 마음’이 원동력이지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의 회원들이 모두 그런 마음으로 이웃을 대하다 보니 정성을 안 들일 수가 없습니다. 일례로 이번에 서울, 수원 등지에서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다문화가정, 독거어르신 등 복지 소외계층에 전해달라며 관공서에 전달했는데요. 회원들이 하나같이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봉사했다고 하더라고요. 어머니는 자녀들을 위한 일이라 생각하면 잔손 가는 일이라도 어느 것 하나 허투루 안 하게 되지요. 회원들도 그런 마음으로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해요. 그리고 올여름 침수 피해를 본 전북 남원의 어르신 가정에 수해 복구를 하러 간 일이 있습니다. 찜통더위 속에서도 회원들은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고자 마스크를 꼭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지켜가면서 장판과 벽지 교체 작업을 해드렸다고 합니다. 정말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는 말에 제가 더 고마웠습니다. 현재 곡성에서도 태풍으로 주택 피해를 입은 가정의 지원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처럼 아무리 힘들어도 가족을 위하는 일이기에 기꺼이 할 수 있습니다. 위러브유가 한국을 넘어 세계 곳곳에서 긴급구호, 교육 지원, 헌혈하나둘운동, 클린월드운동 같은 여러 활동들을 20여 년 동안 지속해온 힘도 여기에 있습니다.




https://woman.chosun.com/mobile/news/view.asp?cate=C01&mcate=M1001&nNewsNumb=20210172859

④ 코로나19 세상에도 ‘어머니 사랑’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새해 지구촌 가족에게 더 큰 희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인터뷰 “어떤 상황에도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랑 나눔을 이어갑니다”

woman.chosun.com


전 세계인을 지구촌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의 마음’이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들이 국내와 해외지원 봉사를 20년간 이어올 수 있는 원동력이었습니다.

가족을 위하는 마음으로 이어온 봉사활동 그러하기에 앞으로도 더욱 빛이날 것 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