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10225145001141

'위러브유' 곡성 집중호우 피해가정 주택 신축 및 생필품 지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 전반에 어둡고 우울한 그림자가 드리워진 가운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이들이 있어 감동을 선사한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

news.v.daum.net


'위러브유' [다문화가정 지원] 곡성 집중호우 피해가정 주택 신축 및 생필품 지원한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지난해 8월 수해피해 입은 곡성에 주택 신축에 도움을 주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어제, 2월24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승언 사무국장은 장길자회장님을 대신해 곡성군 수재민가정 신축주택 입주식에 참석했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10225153030578

"위러브유, 수재민 가정에 '어머니 사랑'을 전했다"

곡성 집중호우 피해가정 주택 신축 및 생필품 지원 “여러분의 큰 도움으로 좋은 집이 마련돼 삶의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유근기 전남 곡성군수는 24일 곡성읍에서 열

news.v.daum.net


이번 도움은 국제위러브유와 곡성군청, 곡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택신축 매칭그랜트 지원사업으로 협력해 이뤄졌습니다.

주택신축 매칭그랜트 지원은 재난과 주택 노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주택 건립을 돕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수해로 무너져가는 주택을 새로 지어 삶의 희망을 일으키자는 위러브유의 제안이 기틀이 됐습니다.

곡성 군청 관계자는 "도울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위러브유의 제안에 힘입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 주변 친척과 주민들도 힘을 보태주셨다"며 거듭 감사했습니다.

수혜가정의 주택은 오랜 흙집인 데다 섬진강 인근에 위치하여 강의 범람으로 지붕까지 물에 잠겼다고 합니다.

한중 다문화가정인 부부는 주택 붕괴 위험 진단을 받고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수조차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곡성군청을 통해 사정을 접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주택 신축을 위해 성금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지난 10월부터 4개월여 동안 군청과 협의, 현장 답사, 기존 주택 철거 및 신축 등 과정에 함께했습니다.


http://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743588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도움의 손길 - 경기도민일보

코로나19 확산에 수해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는 수재민 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전해졌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지난해 집중호우로 붕괴위험에 처한 전남 곡성군

www.kgdm.co.kr


진갈색 지붕과 깔끔한 흰색 외벽으로 변모한 집은 멀리서도 눈에 띄었고 밝고 화사한 내부에는 안방과 작은방, 거실, 주방, 욕실 등 필수 공간이 효율적으로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현관 옆에는 '희망이 꽃피는 집’이라는 현판이 붙었고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입주를 축하하며 대형 TV와 포근한 침구 세트, 식기류도 선물했습니다.

새 집을 둘러본 어르신 부부는 "모든 것이 예쁘고 집안도 따뜻하다. 수해가 났을 때는 너무 힘들어 막막했는데 이렇게 좋은 집을 지어주시니 진심으로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제 집 옆에 텃밭을 만들어 가꾸며 마음 편히 살고 싶다"며 미소 지었습니다.

새로이 마련된 집에서 남은 여생 편안하게 그리고 안전하게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시길 위러브유가 응원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