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국거리용 소고기로 장조림~ 메추리알 소고기장조림

by ☆티라레미수☆ 2020. 10. 1.

지난번 국거리용 남겨뒀던것으로 장조림을 해봤어요.
사진은 이전사진 다시 소환이요^^

얼은것 찬물에 담궈 핏물좀 빼고 물 넣고 삶았어요.


거품이 많이 생기고 불순물이 끓어넘쳐 잠시 한눈팔다 깜놀^^

여러번 거품 걷어내고 양파반개, 대파반대, 마늘 5알, 청양고추 2개 넣고 조선간장 약간, 미림 넣고 다시 끓였어요.


여기다 양조간장, 설탕, 후추가루, 홍게맛장넣고 끓이다 메추리알 넣어요~

메추리알은 누리웰 깐 메추리알 사용했어요.
1kg짜리 ~
동네 슈퍼 들렀더니 적은양인데 3,900원대.
그래서 쿠팡으로 1kg 깐메추리알 주문했어요.



메추리알 넣으니 암만해도 끓어 넘치겠죠?
작은불로 낮춰 끓이다 안되겠다 싶어 냄비 옮겼어요~ ㅋ


고기랑 메추리알 먹어보니 약간 싱거운듯하여 조선간장 약간이랑 설탕추가한 후 마무리했어요.
자주 만드는게 아닌 장조림.
거의 몇년만에 해보네요 ㅋ



메추리알 1kg에 국거리용 소고기 약간이랑해서 메추리알 소고기장조림 소분해서 담아뒀어요.

며칠 반찬 한가지는 줄었네요~
1주일간 바쁠예정이라 ~ ㅋ
냉동식품과 김치랑 국이나 찌개 정도만으로 버틸예정입니다 ㅎ

그럼 남은 추석 연휴 잘 보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