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일상^^8

양파오이고추 간장 장아찌~만들기

by ☆티라레미수☆ 2020. 5. 3.

냉장고 야채 소진용~
양파오이고추 간장 장아찌 만들기!
오이 1 개
고추 5 개
햇양파 2 개

유리그릇이 크지 않아서~
저 정도 썰어서 넣으니 사이즈 딱 알맞네요!
자주 만들어 먹는게 좋겠다 싶어
조금 했는데~ 울집엔 딱맞는양!

양파오이고추 간장 장아찌

간장, 설탕, 식초, 생수를 식성에 맞게 넣고
냄비에 끓여줍니다.

보통 1:1 비율로 넣으시던데~
저는 장아찌가 너무 까만것도 싫고
너무 달달한 것도 싫고
너무 시큼한 것도 싫어서~

이번엔
간장, 생수 1:2.5
식초는 간장의 0.5 안되게~
설탕은 간장의 0.5 좀 넘게~ 넣었습니다.

팔팔끓여서 뜨거운 간장을
그대로 잘라둔 야채에 붓고 한김 식혀 냉장고에 넣으면 바로 내일부터 먹을 수 있습니다~

아주 시큼하지도 달지도 않은것 같은데~
식으면 하나 건져 먹어봐야겠네요^^

날이 서서히 더워지니 양파 오이 장아찌 생각나서
고기 구워서 먹으려고 해봤습니다.

고추도 아삭해야 장아찌도 맛있을텐데~
약간 질긴 식감이라 살짝 걱정이긴 하네요.

햇양파는 아주 아삭하니 요즘 참 맛있더라구요.
오이는 말할것도 없고~ 장아찌 해 먹어도 간단히 빨리 먹고 좋더라구요!

해보고 싶은건 마늘인데..
마늘은 너무 시일이 오래 걸려서
항상 생각만 하고 마네요~
기다림이 필요한 마늘은 저에겐 무리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