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강화쑥으로 끓인 쑥국,쑥된장국~

by ☆티라레미수☆ 2017. 4. 24.
우연히 얻게된 강화쑥~
강화쑥이 유명하잖아요^^
여린 쑥을 뜯어오셔는데 귀한 걸 얻게되었네요~

막상 이 쑥을 뭘해 먹어야할까? 고민하다
쑥국을 끓여야겟다싶어 폭풍검색~

된장풀고~
쑥 넣고~
들깨가루가 들어가길래

마침 냉동실에 자고있던 들깨가루도 있겠다

쑥 된장국을 끓이기로 했어요^^


물에 쑥을 담궈놨다가
불순물이 가라앉으면
두어번 흐르는물에 깨끗이 씻어 둡니다


물기빼고있는 강화쑥~


된장 한숟갈 반~ 채에 먼저 걸러 끓이다


제법 많아 보이는 쑥을 넣어줍니다~
쑥향이 제법 강할것 같죠?


다진마늘 조금이랑
들깨가루 두 숟갈 넣어 끓입니다
아주 살짝 끓이셔야해요~


마지막으로 대파 썰어 한소큼 끓이면 된대요~


쑥국이 너무 끓여졌네요 ㅎ
쑥향이 강해서 양을 좀 적게 넣어도 될뻔했네요~
간이 심심한가 싶어, 집간장(조선간장) 한스푼 추가했어요~

쑥국은 제가 첨 끓여봐가지구~
이게 맛있게 된건지 아리송하지만^^
건강하다! 생각하고 먹었습니다 하하하~^^

귀한 쑥~
귀하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