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세계환경의날 기념 전세계클린월드운동 진행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포항 용한리 해수욕장 환경정화!

by ☆샤인스타☆ 2022. 6. 15.

포항 용한리 해수욕장에서 영일신항만까지 3km 구간을 깨끗하게 정화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 회원들~

 

어제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 천안지부 클린월드운동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오늘도 포항에서 진행된 클린월드운동 소식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해마다 클린월드운동은 국제위러브유에서 환경보호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세계환경의날(6월5일) 50주년 기념이라는 뜻이 더해지다보니 참여의 의미가 더욱 큰 것 같아요^^

국제위러브유 지부가 있는 나라 30개국 180여개 지역에서 적극적인 동참이 있었는데~

6월 8일에는 위러브유 포항지부(회장 장길자)에서도 지역 환경정화를 진행했습니다.

 

용한리 해수욕장~영일신항만까지 3km구간 정화활동 진행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포항 일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뿐만 아니라 뜻을 함께한 가족, 지인 등 160여 명이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포항 북구 용한리 해수욕장에서 영일신항만까지 3km 구간을 깨끗하게 정화했다.

최근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각광받고 있는 이곳은 바람에 날려 여기저기 뒹굴고 있는 비닐봉지나 페트병, 일회용 컵뿐만 아니라 해안으로 떠밀려온 해초를 꼼꼼히 수거했다.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50L 쓰레기봉투 50개와 마대자루 150개에 달했다.

포항 북구청에서는 위러브유 클린월드운동을 반기며 쓰레기봉투 및 마대자루를 지원했다.

 



그동안 위러브유는 깨끗한 하천과 바다를 만들기 위해 영일대해수욕장, 형산강 등지에서도 꾸준히 정화활동을 해왔다. 

해마다 설과 추석이 돌아오면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풍성히 담은 선물세트를 지자체에 기탁하며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을 격려했다. 

코로나19가 발발하기 전인 2019년에는 370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헌혈행사를 개최해 생명을 살리는 귀한 사랑도 실천했다. 

포항 지진피해 당시에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긴급 구호금 5천만 원을 전달하고, 41일 동안 무료급식캠프를 운영하며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클린월드운동과 헌혈하나둘운동, 소외이웃돕기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힘을 보탰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영천 지부 회원들~ 클린월드운동 동참!



UN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위러브유(장길자 명예회장)는 긴급구호, 빈곤·기아 해소, 물·위생보장, 교육지원, 환경보전, 건강·보건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어머니의 사랑을 전해왔다. 

최근 발발한 동해안 산불 이재민 성금지원부터 세월호 침몰, 태안 기름유출 사고 등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인도, 라오스, 모잠비크 등 해외 각국의 재난 구호현장마다 함께했다.

 사상자 구조, 피해 복구, 구호품 지원, 무료급식 봉사 등 전방위 활동으로 위로와 희망을 북돋았다. 

막대한 홍수피해를 입은 온두라스와 에콰도르에는 주한 대사관들과 협력해 방역품과 구호품을 지원했다.

 

국제위러브유 경산지부(장길자회장님) 전세계클린월드운동 동참!


국제위러브유의 이런 행보에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이 이어지며 대한민국 훈장을 비롯해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8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페루 여성복지부 장관 표창장 등 다수의 상이 답지되고 있다.

출처 : 경북신문

http://www.kbsm.net/news/view.php?idx=353004

 

‘세계 환경의 날’ 맞이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전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5~6월간 세계 각국에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

www.kbsm.net

 

인류와 지구의 밝은 미래를 추구하는 국제위러브유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 !!

2008년에 시작한 클린월드운동은 복지의 근간인 환경을 보호하는 환경복지운동으로 세이브더월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지난 3월까지 69개국에서 1,700여 회 진행 27만여 명이 참여했습니다^^V~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