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지역사회복지활동- 사회취약층 복지 지원]베트남, 페루에서 장애아동 자전거와 휠체어기증 소식

by ☆티라레미수☆ 2022. 3. 16.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님 지역사회복지-사회취약층지원

[위러브유 지역사회복지- 사회취약층지원]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님은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지역의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고 계십니다.

복지시설 물품 지원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같은 사랑을 나누고 있으며

농촌일손돕기, 자선연주회, 지역사회 활동 서포터즈 등으로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 합니다.

사회취약층 복지지원을 위해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는 아동복지 지원, 노인복지 지원, 장애인 복지 지원, 주거환경 개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함께하는 관계형성 구축을 진행합니다.


국제위러브유 지역사회복지- 사회취약층 복지지원활동- 아동복지 및 장애인 복지 2개 소식 [베트남, 페루]


위러브유 지역사회복지- 사회취약층 복지지원 소식으로 베트남과 페루에서 진행된 장애아동 자전거 지원 과 휠체어기증소식 준비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하노이지부 -베트남 타이응우옌성 ‘사랑의 추석’ 행사 참여, 장애 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 선물]

베트남 지역사회복지, 취약계층 복지지원- 장애아동위한 자전거 지원


한국처럼 베트남에도 추석(뗏쭝투)이 있습니다. 음력 8월 15일로 날짜는 같은데 기념하는 방식은 다릅니다.

베트남의 추석은 어린이날의 성격을 띠어 아이들을 위한 행사가 많이 열립니다.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베트남 하노이 지부도 추석맞이 행사에 뜻을 함께했습니다.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 요청으로 타이응우옌성에서 진행하는 ‘사랑의 추석’ 행사에서 장애 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를 지원하기로 하고 9월 15일, 베트남 장애인 및 아동보호협회에 기금 8,350만 동을 전달했습니다.

다음 날 르엉판끄 회장은 위러브유에 기금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전달했습니다.

타이응우옌성 ‘사랑의 추석’ 행사 참여, 장애 아동 및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자전거 50대 선물


그동안 국제위러브유(장길자 명예회장)는 베트남 아이들의 교육과 건강에 관심을 갖고 교육비 및 환아 치료비 등을 적극 지원해 왔습니다.

물을 충분히 머금고 햇빛을 통해 양분을 넉넉히 공급받은 어린 나무가 아름드리나무로 자라나듯, 아이들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크게 자라날 것을 믿기에 위러브유는 아이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입니다.


[국제위러브유 페루 포셋지부-로레토주 야바리에 휠체어 17대 기증]

국제위러브유- 지역사회복지- 사회취약층 복지지원


페루 로레토주 야바리는 콜롬비아·브라질 두 나라와 접한 국경 지역입니다.

이곳은 중심 도시들에 비해 정치·경제·문화 혜택이 적고 복지에서도 멀어져 있습니다.

페루 ‘개발사회통합부(MIDIS)’는 국경 지역 야바리 시민을 돕고자 (재)국제WeLoveU와 손을 맞잡았고 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복지 혜택을 주고자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야바리 시민들을 도울 방법을 숙고한 후 휠체어 17대를 지원 결정했습니다.

위러브유 페루 포셋지부- 로레토주 야바리에 휠체어 17대 기증

6월 2일, 페루 리마에 위치한 개발사회통합부에서 휠체어 기증식이 진행됐습니다.

개발사회통합부 장관과 야바리 구청장,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페루 포셋 지부장이 자리했고, 그 아래에 개발사회통합부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실바나 에우헤니아 바르가스 윈스탄레이’ 장관은

“장애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지방정부와 민간단체를 연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빛을 볼 수 있으려면 위러브유 같은 복지 재단이 있어야 한다”

“국경 지역 야바리를 돕는 일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응해줌에 감사드린다”고 했습니다.

이날 장관은 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에게 휠체어 기증에 대한 감사 편지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