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우크라이나 참전자 가족 의료비지원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by ☆티라레미수☆ 2022. 2. 16.

최근 우크라이나가 또 한번의 전운으로 세계인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죠~
부디 전쟁은 없기를 바랍니다..

우크라이나에도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지부가 있어 봉사를 하고 있는데요

몇년전 소식 다시 소개해 봅니다.
전쟁의 아픔을 치유하는 따뜻한 희망나눔이었는데요

2014년부터 5년간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지역에 벌어진 전쟁에 참가한 20만명의 군인.
참전자 중 과반수가 부상 및 심리치료가 심각한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비행기 폭격 및 폭탄 등에 의한 물리적 부상, 폭발 굉음으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를 겪고 있기 때문.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는 대테러 지원센터와 손잡고 참전자 가족을 위한 의료비·의약품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시 대테러 지원센터에서 참전자 가정 3곳에 의료비를 전달하는 위러브유의 기증식이 열렸고요~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에 위치한 대테러 지원센터는 참전자와 그 가족에 대한 지원을 맡고 있다. 전쟁에서 부상을 당한 가장은 가족부양이 어려워 가족들이 생활고를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산이 부족해, 1순위로 참전자 유가족을 지원하고 나면 참전 부상자나 참전자 가족의 치료를 위한 지원은 어려워진다. 더구나 부상병은 국립 국군 병원에서 무상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가족들은 지원센터의 도움이 아니면 소외되고 마는 실정이다.


의료비 및 의약품지원 대상자들은 사고로 인한 부상, 종양·희귀 질환으로 오랜 기간에 걸친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국제 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는 이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의약품과 의료비를 전했습니다.

피시뇨하 나탈리야 빅토리브나
(Pyshnyoha Nataliia Victorivna) 대테러 지원센터 의료 지원 담당자는

“현재 시에서 책정된 예산으로는 참전자 지원이 매우 어렵다. 저희에겐 작은 동전까지도 큰 의미”라며 “이렇게 참전자 가족들을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https://intlweloveu.org/ko/prevention-support-for-cityhospital-ukraine/

한국산 마스크 1만 장, 우크라이나 키예프 시립 4번 병원으로 날아가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우크라이나 키예프 시립 4번 병원에 보건용 마스크 1만 장 기증

intlweloveu.org


이후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우크라이나 지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가운데 우크라이나 대사관의 추천을 받아 한국산 마스크 1만장을 키예프시 시립 4번병원에 전달했습니다.

대한민국 외교부의 마스크반출 허가와 함께 마스크 1만장을 준비해 우크라이나 위러브유 회원들에게 전달되었고 코로나 방역 전문 병원으로 지정된 키예프시 시립 4번병원측에 기증이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키예프시 4번병원에 마스크 1만장 지원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우크라이나에 전쟁이 아닌 평화가 깃들기 바라는 마음으로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진행되는 따뜻한 소식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이만 소식 마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