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명예회장 장길자) 새생명사랑가족걷기대회

by ☆티라레미수☆ 2021. 5. 4.



강구 장사해변


가정의달 5월이 되니
매년 국내와 해외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위해 개최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명예회장 장길자) 새생명사랑가족걷기대회가 많이 생각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진행되어 가족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는것 뿐 아니라~
지구촌 이웃들에게 따뜻한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위러브유 걷기대회였는데요.

전세계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2020년,2021년에도 개최를 못하고 있지요.

이 세계 대유행이 끝나고 가족과 함께 글로벌한 나눔의 자리에 장길자 회장님과 여러 각국 대사관등 내빈, 국제위러브유 회원님들과 함께 희망찬 발걸음을 내딛는 날이 되길 소원하며 20회 새생명걷기대회 영상과 소개로 마칠까합니다~


https://youtu.be/UIZ3CAoNt4E


2002년부터 개최해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명예회장 장길자) 새생명 사랑 가족 걷기대회에는 그동안 총 21만80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이 걸은 거리를 합하면 지구 13바퀴에 달합니다.

국제위러브유는 걷기대회 행사를 계기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기부금과 단체 후원금을 모금해 복지 취약계층의 생계 및 의료지원을 해왔습니다.

제 20회 위러브유 걷기대회를 통해선 국내 복지 소외가정과 다문화가정 135세대, 학대 피해 아동 그룹 홈 4곳, 한 달 전 발생한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지원하고 최근 사이클론으로 큰 피해를 입은 모잠비크 이재민과 지난해 댐 붕괴로 고통을 호소하는 라오스 이재민을 포함해 11개국 난민과 이재민, 취약계층, 물 부족 지역민도 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