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교육지원, 긴급구호활동-지진으로 파손된 멕시코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 시설보수 및 교육물품 지원하다~

by ☆티라레미수☆ 2021. 1. 20.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교육지원 및 긴급구호활동


예기치 못한 대형 재난은 한 사람의 삶을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국가의 사회 기반마저 파괴합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은 인종·민족·종교·국적·정치적 문제, 경제∙사회적 혼란 등으로 인한 전쟁과 내전 때문에 생명을 위협받는 난민과 기아, 지진, 환경재난으로 삶의 터전과 생계를 잃어버린 이재민, 기후난민들을 위해 긴급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은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미래 지구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들에게 포괄적이며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학비 지원, 학교시설 구축 및 개선, 교육설비 및 집기 제공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바른 인성과 감성을 함양하고 가족•세대 간에 소통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하며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 환경개선 및 교육물품 지원한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4세부터 7세까지의 어린이 210여 명이 다니는 멕시코공립유치원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


2017년 9월 규모 7.1의 대지진을 겪었습니다.

주택 20만 채와 학교 2200여 곳이 파손됐고 수시로 지진이 계속돼 2년이 지난 상황에도 상당수는 복구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특히 파손된 교육 시설의 절반 가까이는 여전히 지진 피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담장 보수공사 현장.
교체 전 창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교육부와 논의해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의 담장과 창문을 수리하고, 그밖에 필요한 교육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11월 25일, 시설 수리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일주일간 담장을 튼튼하게 다시 쌓아 올리고 틀어진 창틀과 창문도 고쳤습니다. 또한 표면이 울퉁불퉁해진 낡은 칠판 2개를 교체하고, 오랫동안 방치돼 이용할 수 없었던 정수기의 필터를 새로 갈았습니다.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 -위러브유의 시설 보수 준공식 및 교육 물품 기증식


12월 5일, 프로페소라 아나 마리아 아루엘 유치원에서 레티시아 막시모 고메스 원장을 비롯해 교사와 원생, 학부모 등 총 3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위러브유의 시설 보수 준공식 및 교육 물품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위러브유 회원들은 유치원에 교보재와 식기구, 장난감, 수납장 등을 기증하고 그간 유치원의 안전 문제와 부족한 교육 설비 문제로 근심했던 학부모들도 한마음으로 기뻐했습니다. 고메스 원장은 위러브유에 감사장과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지진의 아픔을 이겨낸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나 행복한 미래를 펼쳐가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