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엘지휘센 6평형 에어컨 사용중이었어요.
기종도 오래되기도 했지만 이사 한 번 하고 재설치 이후 오랫동안 한 집에 살고 있어서 외관은 멀쩡합니다.(저 뚜껑 덮다가 에어컨 고장냄)

근데 언제부턴가 에어컨 가동하면 쉰내가 나기 시작..토출구에서 물방울이 튀고해서 송풍구 안쪽에 들여다보니 곰팡이가 새까맣게 덮여있길래 청소업체를 불러야겠다 싶었죠.

차마 그 모습을 보고는 에어컨을 가동 시킬수가 없더라구요.

남편이 업체 부른다니 비싸게 맡기냐며 자기가 영상보고 해본다고 하지말라네요.

잘되면 다행이나..이게 검색해본 결과 셀프청소하다 에어컨 망가지면 뒤가 골치아프다길래 걱정이 더 컸네요.

여튼 벽걸이 분해해서 안쪽에 보이는 하얀색 원통부분.. 떼서 락스뿌려가며 씻어끼운 결과물.
여기까지 고생해도 좋아요(청소전 저 하얀 원통부분 전체에 곰팡이 가득이었어요.닦아도 안지는)

뚜껑만 끼우면 되는데~
이걸 결합이 잘안되어 고생~
벽걸이에어컨 내려 뚜껑 덮으려다 결국 에어컨 고장냈네요 ㅎㅎ

에어컨기기에서 쉬~익 가스가 샙니다.
속에서 부글부글..
이래서 셀프청소 말고 돈주고 청소업체에 맡기는건데..돈 아끼다 돈 더들게 되었네요.

성질이 확~ 올라오고 그밤에 엘지서비스 예약해두고 인터넷검색해가며 ..고칠 수 있으면 고치려했는데 결국 기기쪽 에바?가 고장이면 수리불가라 하더라구요. 부품비용이 에어컨값 나온대서~

결국 수리불가 얘기듣고 삼성 벽걸이 에어컨 중고로 교체해 달았네요.
남편 본인 실수로 고장냈으니 자기가 알아서 달아주네요 ㅋ

오늘 설치후 계속 틀고 있는데 시원은 합니다.
에어컨 전문 지식도 없는분이 어찌 떼서 청소할 생각했냐며 기사님이 한마디 하시네요.ㅋ

유튜브가 사람 용감하게 만들어요.
워낙에 집안 이것저것 손보는 것도 잘 못하는 사람인데..

여러분 벽걸이에어컨 분해 셀프청소?
저는 말리고 싶습니다.

워낙에 금손이시고 기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여러모로 센스가 있는분이라면 모르겠으나..
영상보고 싶게 생각해서 따라하다 큰돈 더 듭니다.ㅋ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