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발산역 고향잔치국수-비빔국수

by ☆티라레미수☆ 2019. 10. 6.

발산역에서 우장산역 방면으로 10분정도 걸으면 월드메르디앙 아파트 마을버스5번 정류장 인근에 오랫동안 영업하고 있는 고향잔치국수집이 있어요.

아마 제가 보기에도 10년은 넘었는데
그 이전부터 한곳에서 오랫동안 잔치국수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나름 맛집입니다^^

발산역 인근 5번 마을버스 지나는 (우장산 구민회관 지나는 길) 곳에 위치하고 있고
길 건너에는 마포성산 돼지껍데기집이 있어요.

바로 옆 건물에는 새로 입점한 춘천닭갈비집이 있는 해촌칼국수가 위치하고 있답니다.

이곳 고향잔치국수는~
아주 진한 멸치육수에 고추씨를 함께 육수내 매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이날은 정말 오랫만에 잔치국수 대신 비빔국수를 주문했어요.

매콤달콤새콤~
양념의 조화가 멋진 비빔국수에 군침이^^

비빔국수는 가격이 5천원이에요.
오랫만에 먹으러 갔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비빔국수 비빈 비주얼은 사진을 남기지 못했어요.
배가 고파 먹기 바빴다지요^^

아침 일찍 시골에서 볼일보고 올라오면서
옥수수, 사과, 커피등 다 챙겨오면서 주전부리해 휴게소는 화장실만 들르고 먹는것은 생략했더니~

서울 도착해서는 너무 배가 고파 남편은 비빔밥으로 주문했습니다.

고향잔치국수집은
잔치국수, 비빔국수, 비빔국수가 주요 메뉴입니다. 여름한정 메뉴 콩국수도 판매하구요~

잔치국수 육수에 작은 국수한덩이도 나오니~
비빔국수를 주문하면 잔치국수도 약간 맛볼 수 있습니다.
일석이조지요^^

안그래도 약간 매콤한 잔치국수이지만~ 더 매콤한 잔치국수를 좋아하시면 다진 청양고추도 나오니 더 추가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열무김치에 국수를 곁들어 먹어도 맛난 고향잔치국수집~

갑자기 아침 저녁 기온이 뚝 떨어졌는데요~
뜨뜻한 매콤멸치잔치국수 드시는건 어떨까요?

국물 한술 뜨다보면 콜록~
매운기운에 기침이 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매운거 잘 못먹는 저는 가끔 준비치 않게 매콤한 육수의 맛이 목젓을 탁 때리는 매운맛을 경험할 때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