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강서지부, “깨끗한 세상, 우리 손으로 앞당겨요”-회원 300여 명 ‘클린월드운동’ 전개, 인류 복지 위한 세계적 실천의제 UN SDGs 이행-

by ☆티라레미수☆ 2018. 7. 3.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강서지부, “깨끗한 세상, 우리 손으로 앞당겨요”

-회원 300여 명 ‘클린월드운동’ 전개, 인류 복지 위한 세계적 실천의제 UN SDGs 이행-

안녕하세요~
여기 서울은 오늘 하루 쾌청한 날씨속에 비온뒤의 습하고 뜨거운 기온이었어요.

장마기간 쏟아진 폭우로 인해 피해입은 지역이 있는데 앞으로 남은 기간 비피해없이 무사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 소식은요.
제가 봉사활동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강서지부에서
지난 6월 20일 방화근린공원 주변 전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진행했던 소식이 시정일보에 보도되었어요.

그 내용을 잠깐 소개할까해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서울강서지부는 20일 강서구 방화근린공원 일원에서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약칭 UN SDGs) 이행-기후변화대응 2018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강서구, 양천구 등 인근에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서울강서지부 회원들은 방화근린공원을 비롯 그 일대 5km 구간에서 공원과 주변상가를 돌며 쓰레기와 폐기물을 대대적으로 수거하는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경만선 서울시의원 당선인은

 “다른 어떤 봉사단체보다 신속히 움직이는 단체가 여기 계신 여러분들인 것 같다"며 "지역을 넘어서 전 세계까지 이런 좋은 일을 많이 하시니까 여러 훌륭한 상을 수상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최동철 강서구의원 당선인은

 “전 세계 클린월드 운동 과정을 매번 지켜보아 왔는데 항상 한결같이 밝은 표정으로 실천하는 것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클린월드운동뿐만 아니라 그동안 어린이 의료 지원, 교육 지원, 아동복지시설·빈곤아동 지원, 소외이웃 사랑 나눔, 재해지역 복구·구호활동, 난민 지원, 물 부족 국가 물 펌프 지원, 국제 협력 등 포괄적인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이는 UN SDGs와도 맥을 같이 하고 있다.

UN SDGs(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는 2015년 유엔 총회에서 193개국이 채택한 의제로 인류의 보편적 문제, 지구환경 문제, 경제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뜻한다.


2017년에도 요르단하심왕국자선기구
(JHCO, Jordan Hashemite Charity Organization)를 통해 요르단 거주 시리아 난민들에게 식료품을 지원했으며,

구호개발을 위한 이라크 연합의료협회
(UIMS, The United Iraqi Medical Society for Relief and Development)를 통해

이라크 국내실향민에게 의약품을 지원한 활동은 17개 SDGs 중 빈곤종식이나 기아해소, 건강과 웰빙, 물과 위생 같은 이행에도 일조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2017년 네팔 신두팔촉초등학교에 급수시설을 지원한 활동과
2016년 캄보디아 빈곤지역 학교에 공중위생시설을 설치한 활동은 양질의 교육, 불평등 완화, 깨끗한 물과 위생 목표이행에 관여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장길자회장님)
 “지구촌 가족들의 삶이 지속가능한 행복으로 채워지도록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전하기 위한 봉사를 앞으로 더욱 부지런히 이어가겠다.”고 밝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미지 글 출처 : 시정일보
http://www.siju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5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