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발산역 맛집]발산동 돼지집, 질좋은 생고기로 끓인 김치찌개 (돼지두루치기)

by ☆티라레미수☆ 2016. 10. 12.
안녕하세요~
차가워진 날씨 뜨끈한 찌개 생각나시죠?
요리 솜씨 좋으신분들이야 좋은고기 끊어다
잘 익은 김치 넣고 보글보글 김치찌개 끓여드시면 젤 좋지만~

저는 김치찌개 만큼은(?) 이상하게 맛이 없네요~

발산역 맛집중에 돼지집이라는 곳이있어요~

돼지 오겹살 구워먹기도 하지만~
저희는 주로 통돼지 두루치기라고 되어있는~
제가 알고 있는 두루치기랑 다른 의미라 좀 당황했지만 ^^
질좋은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는 김치찌개에요~

최근들어 자주가서 먹게되었는데요~
맛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사실 어젯 저녁도 발산동 맛집,
발산동 돼지집가서 먹고왔는데요~

돼지두루치기, 김치째개 가격은 1천원 올랐어요

한참전엔 7천원이었는데,,
지금은 8천원이에요
2인분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제 기억엔 ㅋ

찍은 사진이 있는것 같아 사진을 안찍었더니~
올려드릴 사진이 별로 없네요 ㅋ

9시에 갔더니 다행히 10시까지 영업을 하셔서~
주문 받아주셨어요^^



질좋은 생고기라 돼지냄새도 않나고~
김치가 좀 부족한듯 한데~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나 깍두기가 있음 저는 추가로 넣어 끓여줍니다 ㅋ

자글자글 보글보글 끓이면서~
통으로 나온 고기를 가위로 잘게 잘라주고
그위에 김치나 양파를 덮어서 빨리 익게 해줍니다~

울 식구 2인분에 밥 3공기나 먹고 옵니다ㅋ

찌개 국물도 진하고 맛나요~
다음엔 3인분 시켜 실컷 먹고 오려구요
2명가면 정말 싹 비우고 나오거든요 ㅋㅋ


이건 지난번 먹으러 갔을때 반이나 남겨서 싸온 찌개를 혼자서 다시 끓여먹은거에요^^

그날따라 왜 남긴건지,,
배가 덜 고파서인듯^^
집에서 한 끼 다시 해결했지요~

참 발산역 맛집, 발산동 돼지집 위치는요
웰튼병원 쪽 주차장 나오는곳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