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 수상소식] 장길자회장님, 미국 오논다가 카운티와 시러큐스시 "국제위러브유의 날 선포" 선언문~

by ☆티라레미수☆ 2022. 4. 11.

[국제위러브유의날 선포 선언문 ]-미국 뉴욕주 오논다가 카운티, 시러큐스시 -


국제위러브유 소상소식

선언문
◇ J. 라이언 맥마흔 2세오논다가 카운티 이사

◇ 벤 월시시러큐스 시장

[ 오논다가 카운티 ]
[ 시러큐스시 ]

국제위러브유는 2001년 한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장길자 회장이 설립한 위러브유는 국가, 민족, 사회경제적 지위, 종교적 배경을 초월해 글로벌 공동체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단체는 2018년부터 유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부와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타인에 대한 장길자 회장의 열정과 관심은 50여 개국 30만 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영감을 주어 교육, 긴급구호, 환경보호, 보건, 국제구호, 사회복지 6개 핵심 영역에 초점을 맞춰 공동체를 돌보며 어머니의 사랑을 나누도록 독려했습니다.

시러큐스 지부 자원봉사자들은 2년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연중 매달 환경정화활동으로 지역사회를 아름답게 하고 유지하는 데 헌신하였습니다.

2021년 1월 위러브유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야기된 수혈 부족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미 전역의 수많은 인명을 구하고자 국가적 헌혈운동을 전개했습니다.

생명 유지를 돕기 위해 위러브유 자원봉사자들은 2021년 2월 28일 일요일에 미국 적십자사와 협력을 통해 뉴욕주 박람회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개최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는 올해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며 시민들에게 인류애 실천과 세계 평화 지속을 위해 시민들을 독려해온 회장님의 공익사업과 인도주의적 노력을 기리고 있습니다.

이제 J. 라이언 맥마흔 2세 오논다가 카운티 이사와 벤 월시 시러큐스 시장은 2021년 2월 28일을 오논다가 카운티와 시러큐스시 국제위러브유의 날로선포합니다.

이 일의 증인으로서, 우리는 2021년 2월 28일 이 선언문에 서명하고 오논다가 카운티와 시러큐스시의 인장을 찍는 바입니다.

J. 라이언 맥마흔 2세오논다가 카운티 이사

벤 월시시러큐스 시장
<오논다가 카운티>

1794년 헤르키머(Herkimer) 카운티에서 분리 설립되었다.

설립 당시 오늘날의 카유카(Cayuga) 카운티, 코틀랜드(Cortland) 카운티, 오스위고(Oswego) 카운티를 포괄하고 있을 정도로 카운티 면적이 넓었다.

지명은 아메리칸 인디언 부족 중의 하나인 오논다가(Onondaga) 족의 이름에서 유래했으며, ‘언덕의 사람들’을 뜻한다.

뉴욕 주 시러큐스 메트로폴리탄 통계지구(Syracuse, NY Metropolitan Statistical Area)에 속한다.

행정중심지이자 가장 큰 도시는 시러큐스(Syracuse)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오논다가 카운티는 우리나라 행정구역에 비교하면
뉴욕주 시러큐스시에 속한 "구" 정도되는 느낌일까? 찾아보니 미국에서는 카운티가 "군"에 해당하는 행정구역이라고 나온다.

어째든, 미국 뉴욕주 오논다가 카운티와 시러큐스시에서는 2021년 2월 28일을 국제위러브유의 날로 선포하며 인장을 찍으며 선언문을 보내왔다.

선언문에는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어떤 단체인지를 밝히며

장길자회장님과 한 뜻을 가지고 (교육, 긴급구호, 환경보호, 보건, 국제구호, 사회복지등 50개국에서 국제위러브유 회원들 30만명이 어머니의 사랑으로) 어떠한 봉사를 했는지 소개하고 있다.

오논다가 카운티와 시러큐스시에서는 코로나 팬데믹을 겪은 2년이란 시간동안 환경보호활동(클린월드운동)과 헌혈운동을 높이사며 인정해 주었다.

미국 뉴욕주 오논다가 카운티, 시러큐스시에서 2월28일을 국제위러브유의 날 선포하다니 감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