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여성동아가 함께하는 제로웨이스트,일회용 플라스틱프리 "#통큰용기챌린지" 동참 김치찌개 포장 해오기~냄비준비!

by ☆티라레미수☆ 2021. 6. 13.


5월25일부터 6월 17일까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와 여성동아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통큰용기챌린지!

일회용비닐과 일회용기, 플라스틱사용 줄이기 위한 글로벌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저녁에 먹을 김치찌개를 주문해 놓고 업체에서 제공하는 포장용기대신 집에서 냄비를 챙겨갑니다.



집 근처에 며칠전 김치찌개 포장 배달집이 생겼어요.
한 번 맛보자 싶어 1인분만 주문했습니다.

단품메뉴로 밥과 반찬등이 포함되지 않는 김치찌개로 포장용기에 담는 대신 챙겨간 냄비에 담아 달라고 했지요.

원래 가격이 11,000원인데~
냄비를 챙겨가 받아오니 3천원 할인이 됩니다^^
9천원 계산했어요~


통큰용기챌린지,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프리 -냄비에 김치찌개포장해오기


가게안에서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배달과 포장전문이라 많이 바쁘셔서 포장해와 집에서 찍네요 ㅋ

뜨겁게 끓여진 김치찌개로 인해 냄비가 뜨거워지니 핸들형 용기를 챙겨가는게 좋을것 같아요.
아님, 실리콘 냄비 손잡이를 챙겨가셔요~ ㅎㅎ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여성동아 글로벌캠페인 클린액션!플라스틱프리 제로웨이스트~ #통큰용기챌린지 참여

일회용비닐과 플라스틱용기 사용이 참 많아요.
배달위주로 이어가는 거게에서도 배달을 기다리고 포장되어 있는 용기를 보니 무지 많더라구요.

포장용기가 1 배달에 기본 4~5개 이상 사용되니 그 많은 일회용기 및 비닐과 플라스틱용기들 하루에 얼마나 쓰리기로 배출되고 있는걸까요?

김치찌개 포장을 위해 냄비 혹은 , 통이 큰 용기를 챙겨가는것으로 많은 쓰레기를 줄일 수 있으니 국제위러브유×여성동아 #통큰용기챌린지가 마무리 되더라도 계속 동참할 예정입니다.

용기를 챙겨 가는게 조금 번거롭다 생각했는데
막상 통큰용기챌린지 참여를 위해 용기 및 그릇, 냄비등을 미리 챙겨가는게 훨 뒷 처리도 편리하고 깔끔한 것 같아요!


이제 4일정도 남은 플라스틱프리,제로웨이스트 캠페인기간 동안 #통큰용기챌린지에 참여할 생각이고 환경보호를 위해 행동하는 클린액션,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프리를 위한 장바구니 및 다회용기이용을 계속 이어갈 생각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여성동아 #통큰용기챌린지~
참 좋은 캠페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