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LOI 체결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진단키트 1천 개·마스크 2만 장 기증~

by ☆티라레미수☆ 2020. 12. 17.



2020년 7월 31일,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이사진이 조니 레이노소 대사대리와 대사관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마스크 2만 장 기증을 약속한바 있습니다.

이에 (재)국제위러브유는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손잡고 현지에 진단키트를 지원하기로 하며,

본격적인 지원에 앞서 5월 13일, 긴급구호뿐 아니라 빈곤퇴치•환경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협력을 위한 위러브유와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 간 협력의향서(LOI) 체결식이 열렸습니다.

경기도 판교신도시 소재 국제위러브유 본부에서 진행된 LOI체결식에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과 이사진을 비롯해 조니 레이노소 주한 에콰도르 대사대리, 대사관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8월 7일, 에콰도르 외교부 본관에서 열린 위러브유의 방역물품 전달식.



8월 7일, 현지 시각으로 11시경 에콰도르 외교부 본관에서 위러브유의 방역물품 전달식이 개최됐습니다.


8월 7일, 에콰도르 외교부 본관에서 열린 위러브유의 방역물품 전달식.



현장에는 최정우 에콰도르 키토 지부장과 국제위러브유 회원 6명을 비롯해 루이스 가예고스 외교부 장관, 사비에르 솔로르사노 보건부 차관 및 각 부처 관계자들이 최소 인원으로 방역물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에콰도르에 전달할 방역 물품을 포장하고 있는 위러브유 회원들 모습.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보건부에 보건용 마스크(KF94) 2만 장•진단키트 500개를, 외교부에 진단키트 500개를 기증했습니다. 에콰도르에 기증된 방역물품은 환자가 많은 보건소와 취약계층에 전해질 예정입니다.

가예고스 외교부 장관은 "(2016년) 지진에 이어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도 에콰도르와 함께해준 위러브유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고~

솔로르사노 보건부 차관은 “에콰도르 국민에게 도움을 주신 장길자 회장님께 변함없는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인류를 위한 좋은 활동이 계속되도록 위러브유를 지지할 것”이라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한편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과 에콰도르 외교부는 7일과 13일, 각각 국가적 위기 상황에 관심을 기울이고 지원해준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장을 보내왔습니다.

그간 각국 정부 및 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NGO로서 구호 역량을 발휘해온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온 세계가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는 순간까지, 지구촌 가족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인도적 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