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 라오스에 한국산 진단키트 및 마스크,K-방역 지원!

by ☆티라레미수☆ 2020. 5. 14.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 라오스에 한국산 진단키트&마스크~

K-방역 지원하다!

 

 

sisa-news.com/news/article.html?no=125599

 

국제위러브유, 라오스에 K-방역 지원하다

[시사뉴스 기동취재본부 이운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이 꺾일 줄 모른다. 확진자가 100만 명이 넘는 미국을 비롯해 러시아, 영국, 스페인, 겨울이 시작되는 �

www.sisa-news.com

UN DGC(전 DPI) 협력단체인 위러브유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51개국 106지부를 중심으로 15만5000여 회원이 활동하는 국제 복지단체다.

범세계적인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통해 인류와 지구의 희망찬 미래를 비전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라오스 “세계적인 한국산 진단키트 지원에 감사하다”

 

국제위러브유(이하 위러브유)와 라오스 정부기관인 라오국가건설전선(이하 라오전선),

라오스 보건 당국이 협력한 이번 지원은 11일 오전(현지시간) 라오전선 본부에서 이뤄졌다.

 

 

기증식 현장에는 신성순 주라오스 대사, 사이솜폰 폼비한 라오전선 의장과 솜옥 킹사다 부의장,

분콩 시하봉 보건부 장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누적확진자 19명 외 12일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라오스지만

일각에서는 검사 인원이 적기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있어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라오스 당국자들도 진단키트 지원에 더욱 감사를 표했다.

 

라오스 당국 관계자는 ~
“한국산 진단키트는 여러 나라에서 원하고 있고 우리도 마찬가지다. 원조를 신청했지만 여의치 않았는데, 이렇게 들여오게 돼 감사하다. 어제도 하루 동안 230명이 넘는 인원을 검진하는 등 긴장과 경계를 늦추지 않고 있다. 정부 관계자도 하기 어려운 일을 해준 위러브유의 노고에 감사하며 가장 중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라오스는 4월 초 태국에서 거주하던 국민이 대거 입국하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순식간에 늘었다.

이에 위기감을 느낀 라오스 정부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한국의 방역체계 도입을 타진하기 시작했다.

 

세계적으로 모범이 된 한국의 진단방법, 정확도와 신속성이 알려진 한국산 진단키트가 주 대상이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던 중 위러브유가 도움을 주게 되었다.

 

위러브유는 한국산 진단키트 1,248개와 마스크 1만 개를 라오스 전세기를 통해 9일 현지로 보냈다.

이 과정에서 라오전선, 라오스 외교부, 주한 라오스 대사관 등이 긴밀히 협조했다.

 

youtu.be/wt0PQ-bZLKo

 

국제위러브유 어머니 사랑으로 봉사

 

국제위러브유는(장길자회장) 라오스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도움을 전했다.

2018년 댐 붕괴로 홍수 발생 당시 한 달 동안 무료급식봉사와 위러브유학교 운영했다.

대피소 청소와 배수로 개설·정비, 이·미용 봉사 등을 진행하며.

연인원 1,700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총 4만1000여 명분 식사를 무료로 제공했고,

위러브유학교를 통해 노래와 율동, 위생교육을 가르치며 아이들과 주민들에게 웃음과 건강을 선사했다.

 

https://intlweloveu.org/ko/laos-water-pump-education/

 

라오스 세폰 중고등학교 물펌프 설치 및 교육환경 개선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편안한 학교에서 펼칠 아름다운 꿈 응원하다

intlweloveu.org

 

깨끗한 물이 없어 고통받는 주민들을 위해 물펌프를 설치하고, 

형편이 어려운 시골 마을에 생계용 오리를 지원했다. 

소수민족 학교에 물펌프 설치, 화장실 증·개축, 식수 공급 등을 통해 교육환경 개선에도 힘을 쏟았다.

지난해 수도 비엔티안에서 개최한 헌헐하나둘운동은 혈액부족으로 고통받는 라오스 국민에게 귀한 선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