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냠냠^^8

제주햇감자 인터넷주문~ 매콤감자조림

by ☆티라레미수☆ 2019. 3. 24.


감자가 먹고싶은데 마트 감자는 좀 비싼듯해서 인터넷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큰 사이즈의 감자는 품절이고
중 사이즈라 해서 구입했네요~

제주 햇감자 5kg 주문했어요.
가격은 8천원. 택배비 별도~


받아보니 중 사이즈 감자인데~
너무 자잘하네요. 휴게소 알감자 수준~


필러로 하나 하나 깍는데 자잘해서 힘듬.
그래도 집에서 먹는거니 맛있기만하면 된다 위로중 ㅋㅋ


조림하려고 도톰하게 잘라주고
물에 담궈 전분기를 씻어 냅니다.


넓은 냄비에 하라고 되어 있던데 약간 좁고 깊은 냄비에 했어요.

식용유 두르고
진간장, 조선간장
투박하게 다진 마늘 넉넉히
고춧가루 적당히
설탕, 올리고당, 후추약간

마지막에 참기름과 통깨

양파도 똑 떨어져서 오늘은 순전히 감자만 넣고 조림했어요.

햇감자라 파근하니 맛은 있네요.
근데 감자알이 작아서 손질하기 귀찮아요 ㅎㅎ

어제.. 시장 나가보니 감자가 많이 저렴해 졌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