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yo나눔

[위러브유 교육지원]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토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한 장길자회장님

by ☆티라레미수☆ 2021. 4. 18.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토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으로 든든한 꿈의 토대를 세우다~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주 삼라옹에 위치한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2018년 11월에 물펌프를 기증해 학교와 인연을 맺은 위러브유가 이번에는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교를 돕고자 나섰다.

유치원생부터 6학년 학생까지 100여 명이 다니는 이 초등학교는 작은 건물 두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중 한 동은 흙바닥에 사방을 합판으로 둘러 세운 건물인데, 따로 문이 없는 데다 지붕이 낡아서 우기에는 비가 들이쳤다. 건물 내부의 교실 한쪽에는 사용하지 않는 책상과 나무판자 등이 위태롭게 쌓여 있었다. 이에 위러브유는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며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시설을 수리하기로 했다.



교실에 방치돼 수업 공간을 좁히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했던 가구들은 새롭게 재활용하기로 했다. 회원들은 나무판자와 부서진 책상으로 책장을 제작한 뒤, 가구가 있던 공간을 도서실로 꾸몄다. 교과서를 대물림할 정도로 도서가 부족한 학교를 위해 책도 기증하기로 했다.

건물 앞에는 화단을 만들고, 공터에 책상과 의자를 놓아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회원들은 발전기와 이동식 형광등으로 불을 밝혀가며 밤낮없이 20일가량 작업에 몰두했다.


2020년 1월 13일, 보수공사 완공식 겸 도서 기증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과 헹 소칫 삼라옹 부시장 등 관공서 관계자, 위러브유 회원까지 85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러브유는 학생들이 질 좋은 교육을 받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교과서와 동화책 160권을 기증했다. 또 아이들을 위한 학용품 130세트를 전달했다.



아이들은 새해를 맞아 새롭게 단장한 학교를 밝은 웃음으로 반겼다. 헹 부시장은 “위러브유라는 단체를 알게 돼 정말 기쁘다. 회원들 모두 생기가 넘치고, 활동 내용에도 많은 관심이 생겼다. 우리나라의 발전과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는 위러브유의 활동을 지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위러브유와 협력할 뜻을 밝혔다.

https://intlweloveu.org/ko/cambodia-improving-educational-environment/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1월 13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캄보디아의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에서 보수공사 완공식 겸 도서 기증식을 열었다.

intlweloveu.org


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의 캄보디아 오다르민체이 트로르페앙벵 초등학교 환경개선 및 도서기증으로 든든한 꿈의 토대를 세우게 됐다.

20여일간 늦은밤까지 학교 환경개선에 힘써준 캄보디아 위러브유 회원님들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