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 울며 보챌때 자주 달래는 방법으로
아이를 안아 흔들때 많죠?
그런데 2세미만 영아는 뇌가 아직 연약해 너무 심하게 흔들면 뇌손상을 입게되고
더 심한경우는 사망에 이를 수 있다는 기사를 봤어요~


최근 생후 8개월 된 아기가 숨졌는데, 아버지가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아버지는 "아이가 자꾸 울고 보채서 유모차에 태우거나 팔로 안고 심하게 흔들었다"고

숨지게 할 의도까지는 없었더라도 평소 아내가 아기를 흔들지 말라고 여러 차례 주의를 줬는데도 위험한 행동을 반복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아기를 업고 뛰거나, 머리가 심하게 젖혀지는 행동, 아기가 좋아한다고 해서 공중으로 던지는 것 같은 과격한 장난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뇌손상은 며칠 안에 자연회복되긴 하지만 미국에서는 매년 1,300명의 아기가 흔들린아이증후군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기사발췌 : mbc뉴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57&oid=214&aid=0000722576
[집중취재] "보채서 흔들었는데" 영아 사망, 아동 학대 적용


기사내용이 조금 안타깝네요~
학대할 의돌 한것이 아니라
이런 '흔들린 아이 증후군'으로 인해 아이가 사망할 수도 있다는 내용을 아이아빠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사고가 아닐까,,,
그렇다면 아이의 사망과, 아빠의 학대죄로인한 구속이 안타깝네요~

물론 애기를 흔드는게 무조건 그런건 아니겠지만 앞으로 이쁘다고 안아 흔드는건 좀 주의를 기울여야겠어요!

'흔들린 아이 증후군'
이런 뇌손상으로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니,,
애기를 안고 흔들거나
아이를 던져다 안는행동등 2세미만 영아에게는 조심 또 조심해요!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초아 yoyo^^

봉사를 시작하는 발걸음 어렵지 않도록 함께 ^^* 착한 나눔을 배워가는 공간입니다^^ 선한 마음을 배우고 채워가면 그 모습이 제 모습이 되겠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