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yo나눔

장길자회장님의 봉사정신 이어받은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노인복지활동~

☆티라레미수☆ 2020. 7. 16. 19:29

안녕하세요~

며칠만에 인사 올립니다^^

오늘은 초복이라고 하는데 수박이라도 드시며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삼계탕 재료도 선물 들어와서 오늘 할까 하다..

콩국물을 갈아주셔서 국수삶아 고소한 콩국수 먼저 해먹으려 합니다^^

삼계탕은 내일~~

 

더운 여름이긴 하나~ 아직 올해는 큰 더위는 없어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올해는 아직은 에어컨도 2번 틀었나봐요. 선풍기 만으로도 시원한감이 있으니 코로나로 힘든 상황인데 무난한 여름기온이라 감사하네요~

 

 

복날을 맞아 시골에 계신 어머니께 미리 삼계탕을 보내드렸는데요~

직접 해드리면 좋겠으나..상황이 상황인지라.

먹기 편하게 집에서 끓인듯 맛난 삼계탕을 대신 보내드렸어요~ 살도 쫄깃하니 맛나다고 하시네요^^

 

무더운 여름되면 어려운 형편에 있는 이웃들이 생각나곤 했는데요.

복날이 되니 홀로 지내시는 홀몸어르신들이나 양로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들이 떠오르네요.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노인복지활동을 간략히 살펴볼 수 있게 영상으로 소개해 봅니다.

국제위러브유 (iwf 장길자회장님)는 아동,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씁니다.복지시설 물품 지원 및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같은 사랑을 나누고 농촌일손돕기, 자선연주회, 지역사회 활동 서포터즈 등으로 이웃과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합니다.

 

www.youtube.com/watch?v=ZqusokGaLJg

 

유튜브 영상에서는 인도, 몽골, 미국, 페루, 영국에서의 노인복지 활동을 볼 수 있는데요.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노인복지활동 영상 내용 정리해 보면~

 

 

인도 푸네 국제위러브유 지부에서는 양로원청소 및 물품지원을 했구요.

몽골 에르데네트와 필리핀 케손시티 위러브유지부 에서도 물품지원을 했습니다.

 

 

페루 아레키파 지부에서는 이미용봉사와 양로원 위문공연 2차례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위러브유 지부에서는 독거노인 집청소를 도왔습니다.

 

 

영국 맨체스터 국제위러브유(iwf 장길자회장님) 지부에서도 양로원위문공연을 했고

미국 뉴욕, 미국 뉴윈저, 미국 CT미들타운에서도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이 양로원 위문공연을 하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 회원들의 봉사에 대한 양로원 및 요양원 관계자분들의 소감도 2가지 전하며 노인복지활동 영상에 관한 소개 마칠까 합니다.

저는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분은 우리 사회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계시기에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제시판데이 / 인도 푸네 양로원 매니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르신들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훌륭한 단체입니다. -미국 미들타운 요양원 관계자

 

 

어른을 공경하는 것이 모든 질서의 근본임을 가르쳐 오신 장길자 회장님의 봉사 정신. 
이러한 정신을 이어받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은 아무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계곳곳의 위러브유 지부에서 다양한 복지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