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yo일상^^8

아인슈페너와 누텔라 토스트, 달달함이 생각날 때^^

☆티라레미수☆ 2022. 7. 4. 17:56

아인슈페너

동네 카페. 비쥬
지난번 수플레케이크 포스팅 했던 카페인데요~
사진첩 뒤져보니 포스팅하려고 찍어둔 사진이 있길래 늦었지만 올려봅니다^^

아인슈페너

보통은 라떼 종류보다 아메리카노만 마시는데
이날은 달달한 커피를 마셔보고 싶어서
아인슈페너를 주문했어요^^

아인슈페너란?

아인슈페너(독일어권) = 비엔나커피 (영어권)
비엔나 커피가 오스트리아 "빈"의 영어발음으로 비엔나커피라고 알려졌다고 해요.

오스트리아 빈의 마부들이 옛적 직업특성상 마차를 타고 달리면서 커피를 마시던것이 유래가 되어 흘러넘치는 커피를 덮어 덜 넘치게 생크림을 얹어 마시던거라고 하네요^^ 부실한 끼니를 떼우기 위한 마부들의 속을 달래기 위해서 이기도 하답니다~

하나 알게 되었네요^^

누텔라토스트

지난번 수플레케이크는 먹어봤으니 이번엔 누텔라토스트를 주문했어요 ^^
누텔라초코크림을 바른 토스트에 아이스크림이 올라가 있네요~

누텔라토스트

아인슈페너 한 모금에 누텔라토스트 한 조각~
아이스크림까지 달달하니 기분좋아지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