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yo나눔

[장길자회장님 노인복지_멕시코] 오악사카시립양로원에 보행보조기구 및 노인용품 지원한 국제위러브유~

☆티라레미수☆ 2022. 6. 26. 22:17

멕시코 오악사카양로원 물품기증식_국제위러브유 장길자회장님 노인복지_


멕시코 오악사카시립양로원은 공공기관인 DIF(National System for Integral Family Development, 국립가정환경운동)로부터 예산을 받아 운영됩니다.

양로원에는 50명의 어르신이 거주하고 있으며, 할당된 예산이 빠듯해 어르신들 모두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특히 가족의 보살핌을 받지 못해 장기적으로 양로원에 머무르는 어르신들은 필요한 물건이 있어도 형편상 구입하지 못하고, 낡은 것을 그대로 사용해야 해서 불편이 컸습니다. 이에 위러브유는 현장을 살펴보고 장애어르신을 위한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습나다.


멕시코 오악사카시립양로원 보행보조기구 및 노인용품 지원_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노인복지_


오악사카시립양로원에서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들과 양로원 어르신, 오악사카시 DIF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물품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국제위러브유(장길자회장님)는 오악사카양로원에 휠체어 12대와 지팡이 7개 등 보행보조기구와 노인용품 2박스를 전달했습니다.

어르신들은 휠체어에 앉아보며 기뻐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물품기증식에 참석한 크리스토 몬테로 피네다 오악사카시 DIF 부국장은~

“다른 곳에도 여러 차례 지원을 요청했지만 잘 진행되지 않았다. 그런데 다른 나라에서 시작된 단체인 위러브유에서 선뜻 도와주겠다고 해서 매우 놀라웠다. 대가를 바라지 않고 진심으로 내민 도움의 손길이었다”라며 국제위러브유(명예회장 장길자)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걱정덜고 아픔달래는 가족의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며 보듬어가는 활동을 위러브유는(장길자회장) 계속 이어갈 것 입니다.